이미지
5월 24일 11:05 야구분석 오클랜드 vs 시애틀
2018-05-24 08:12:30 (7년 전)


 

오클랜드는 케이힐이 좋은 호투를 보이다 홈런으로 동점을 허용하였고 연장승부끝에 페닛이 실점을 내주며 패하고 말았다. 세미엔과 올슨 그리고 칸하가 각각 멀티안타를 기록하기는 하였지만 팀타선이 좋은 흐름을 보이지 못하였다. 상대적으로 강점을 보였던 체프먼과 루크로이 피스코티등이 무안타에 그친점이 아쉬웠다. 오클랜드로서는 팀타선이 다시금 하락세로 돌아선 모습이 아쉽다. 팀홈런 연속행진도 중단되었다. 중심타선인 데이비스가 이번 경기에서도 출전이 불투명하다는점도 약점이 될수있다.

 

이번 경기 선발은 다니엘 고셋이 나선다. 이번시즌 2경기 0승1패 11.05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부상으로 이탈하였던 고셋은 이번 경기를 통하여 다시한번 복귀전을 치룬다. 고셋은 상승세의 에인절스와 2경기를 치루었고 두경기 모두 실점 비율이 높았다. 지난시즌에 이어 경쟁력을 보이지 못하고있는 고셋으로서는 이번 경기가 상당히 중요하다. 시애틀을 상대로도 3경기 0승3패 9.49의 방어율로 약점을 보였기에 최근 보여주고있는 부진한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싱커의 흐름이 여전히 좋지 못한 상황이지만 그나마 포심의 제구가 앞선 경기에서 부진한 상황속에서도 경쟁력을 보였다는점은 기대할만한 부분이다. 호투를 보이기에는 구위가 회복할수 있을지가 미지수인만큼 어려운 경기 흐름을 이어갈것으로 보인다.

 

시애틀은 부진한 타선 흐름이 이어졌지만 주니오의 홈런으로 연장승부를 만들어냈고 결국 역전승을 거두었다. 핵심 타선인 크루즈가 부상여파로 결장하였고 중심타선은 부진한 흐름을 이어갔지만 하위타선이 힘을 내주었다는점이 기대할만한 부분이다. 하지만 좋은 컨디션을 보이던 디고든 마저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인만큼 시애틀은 경쟁력이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 타선의 하락세는 이번 경기에서도 이어질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 선발은 마르코 곤잘레스가 나선다. 이번시즌 9경기 3승3패 4.66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앞선 디트로이트와의 홈경기에서 5.2이닝 1실점(무자책)으로 호투를 보였지만 팀타선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승리를 거두지 못하였다. 이번시즌 곤잘레스는 기복이 상당히 심한 모습을 보이고있다. 그나마 타선이 부진한 흐름을 보이는 팀들에게는 호투를 보였다는점이 반가운 부분이다. 오클랜드 타선이 하락세를 보이고있기에 곤잘레스가 기대이상의 모습을 보여줄 가능서은 충분하지만 이번시즌 이미 오클랜드전에서 3.1이닝 4실점으로 무너진 기억을 가지고있다는점은 부담이다. 오클랜드 팀타선이 장타가 좋은팀인만큼 곤잘레스는 약점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원정 경기에서 이번시즌 캔자스시티전을 제외하면 이닝 소화 능력이 좋은 모습을 보였다는점은 기대할만한 부분이기는 하지만 승리를 이끌어낼만한 투구내용을 보여줄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선발진의 안정감은 곤잘레스가 앞선다고 볼수있다. 고셋은 오클랜드에서 가장 승률이 좋지 못한 선발이다. 복귀전을 가진다는점도 부담이다. 하지만 시애틀의 핵심타선들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인만큼 시애틀은 타선에서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고셋이 어느정도의 실점비율만 내준다면 시애틀은 타선 대결에서 밀릴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댓글 1
2018-05-24 21:57 (7년 전) 추천0 비추천0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784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