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22일 NPB 분석 라쿠텐 vs 오릭스
2018-05-22 23:21:52 (7년 전)

라쿠1.jpg

 

라쿠2.jpg

 

라쿠3.png

 

시오미가 무너지면서 연승이 끊겨버린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이케다 타카히데(1승 4패 4.70) 카드로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15일 소프트뱅크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로 승패없이 물러난 이케다는 소프트뱅크전을 제외하면 철저하게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오릭스 상대로 5이닝 2실점 투구를 하긴했지만 딱 그정도가 한계일듯. 일요일 경기에서 카토 타카유키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친 라쿠텐의 타선은 순식간에 떨어져버린 타격감이 홈으로 이어지지 않기를 바래야 할 것이다. 타카나시 유헤이는 더이상 작년의 위력을 보여주지 못할 것 같다.
 
타지마의 쾌투를 앞세워 기분 좋은 승리를 거둔 오릭스 버팔로스는 앤드류 앨버스(5승 1패 2.53)를 내세워 연승에 도전한다. 15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앨버스는 이번시즌 실질적인 오릭스의 에이스 역할을 해주고 있다. 라쿠텐 상대로 홈에서 5이닝 2실점을 기록했는데 원정 그것도 노천구장에서 강한 투수라는걸 잊어선 안된다.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일요일 경기에서 세이부의 투수진 상대로 로메로의 홈런 포함 3점에 그친 오릭스의 타선은 이번시즌 홈보다 원정에서의 타격이 한층 더 낫다는 점이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이다. 승리조 불펜이 제 몫을 해준것도 힘이 될수 있는 부분.
 
이케다는 1회에 조금 흔들리는 유형이다. 반면 앨버스는 타순이 한바퀴 돌아야 한다. 즉, 1회의 득점 가능성은 오릭스가 높은 편. 이케다의 특징을 감안한다면 5회 정도에 승부가 날듯. 오릭스가 리드를 잡고 그 리드를 이어갈 것이다. 예상스코어는 5:3 정도. 양팀 불펜이 조금 허술한 터라 막판에 흔들릴 가능성은 있다.

 

라쿠텐의 연승 종료는 그 과정이 대단히 좋지 않았다. 즉, 홈에서의 이번 경기는 꽤 위험할수 있는 상황. 게다가 오릭스는 이번시즌 원정에서 조금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팀이기도 하다. 이케다의 투구는 나쁘지 않지만 그 전에 앨버스의 투구가 더 위력적이라는 점도 한 몫 한다. 선발에서 앞선 오릭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오릭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1
2018-05-23 00:04 (7년 전) 추천0 비추천0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47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