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16일 NPB 분석 주니치 vs 히로시마
2018-05-16 23:16:56 (7년 전)

주니치.png

 

주니치역.png

 

 

타선의 폭발로 기선 제압에 성공한 주니치 드래곤즈는 야나기 유야(1승 3패 4.24)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8일 야쿠르트와의 경기에서 6.1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바 있는 야나기는 야쿠르트전 완봉 이후 기대와는 어긋난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QS도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데 유일하게 기대할거라곤 이번이 홈 경기라는 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나카무라 유타와 히로시마의 불펜을 완파하면서 홈런 3발 포함 무려 10점을 올린 주니치의 타선은 일요일 경기 막판에 살아난 감각을 홈으로 가져왔다는 점이 가장 고무적이다. 그리고 이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듯. 오카다 토시야가 돌아온건 불펜 운용이 큰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선발의 난조로 완패를 당한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오카다 아키타케(4승 3.40) 카드로 반격에 나선다. 9일 DeNA와의 홈경기에서 9회초 아쉬운 실점을 내주면서 8.2이닝 1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오카다는 투구 내용만큼은 데뷔 이후 최고의 페이스를 이어가는 중이다. 다만 작년 나고야 돔에서 부진했다는게 변수가 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라이델 마르티네즈 상대로 아이자와의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주니치의 불펜 공략 실패가 이번 경기에서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불펜 소모는 이제 조금씩 유연해지고 있다.

오카다는 1회가 대단히 불안한 투수다. 즉, 이번 경기에서 실점 확률이 높다는 얘기. 그리고 이는 야나기 역시 마찬가지지만 굳이 걸어야 한다면 주니치의 득점에 걸어야 할 것이다. 3회까지는 팽팽하게 갈수 있어도 5회 이전에 주니치가 리드를 잡고 그 흐름이 이어질듯. 스코어는 7:5 정도를 예상할수 있다. 야나기의 나고야돔 호투가 나와준다면 히로시마의 득점은 3점까지도 줄어들수 있다.

주니치 타선의 기세가 무섭다. 전날 경기에서 홈에서 홈런포를 가동했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오카다가 최근 무서운 쾌투를 이어가고 있다고는 하지만 나고야 돔에서의 투구는 영 좋지 않은 투수고 야나기 역시 큰 기대는 어렵다. 그러나 현 시점에서 타격전으로 간다면 유리한건 주니치다. 기세에서 앞선 주니치 드래곤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주니치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댓글 1
2018-05-17 21:19 (7년 전) 추천0 비추천0
정보감사합니다 건승하세요
라인업/스포츠정보 : 29839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