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피엘 리밥 브라이튼
2018-05-13 18:39:06 (7년 전)

5월 1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 리버풀 vs 브라이튼 > 분석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후유증을 극복하지 못한 채 첼시 원정에서 0-1로 패했다. 현재 4위, 5위 첼시와 승점 2점 차로 다음 시즌 챔스 진출을 확정짓지 못한 상황. 단, 득실차에서 15골 차로 앞서 있어 이번 최종전에서 비기기만 해도 챔스행이 확정될 전망이다. 클롭 감독 고유의 철학, 리버풀의 공격적인 스타일 등을 떠올리면 이 작은 변수만으로 소극적인 경기운영을 펼치지는 않을 듯. 2주 뒤 레알 마드리드와의 챔스 결승전을 앞두고 팀 사기를 끌어올려야 하는 입장이기도 하다. MF 체임벌린, 찬, DF 마팁에 이어 DF 고메즈가 수술대 위에 오르며 시즌 아웃을 통보받은 반면 MF 랠라나는 이번 주말 복귀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다. 경미한 부상이 있는 FW 마네의 경우 아직 출전여부가 불투명하다. 브라이턴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3전 전승을 기록 중이다. 그 외엔 모두 1983년 이전에 맞붙었던 전적들이다.


지난 주말 맨유를 잡고 잔류를 확정지은 브라이턴&호브 알비온은 주중 맨시티 원정에서 1-3으로 무릎을 꿇었다. 현재 14위로 최종전에 대한 동기부여는 여전히 떨어지는 상황. 주중경기 당시 벤치를 지켰던 FW 머레이, 로카디아, MF 카얄, DF 스켈로토 등을 앞세울 경우 로테이션 가동이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도 없다는 소식. 역시나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올 시즌 내내 지속되고 있는 원정 약세(2승 5무 11패)가 동기부여 저하와 함께 최대 걸림돌로 다가온다. 특히 강팀과의 원정경기에선 맨시티전 외에도 맨유(0-1), 토트넘(0-2), 첼시(0-2), 아스널(0-2) 상대로 1골조차 넣지 못한 채 모두 무릎을 꿇은 바 있다. 리버풀 원정 기준으론 1981-82 시즌에 거둔 1-0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 주요 결장자
리버풀: FW 마네(★★★★★/불투명), MF 체임벌린(★★★★☆/부상), 찬(★★★★☆/부상), 랠라나(★★★★☆/불투명), DF 마팁(★★★★☆/부상), 고메즈(★★★★☆/부상).
브라이턴: MF 브라운(★★★★☆/부상), 시드웰(★★★★☆/부상), 스칼락(★★★☆☆/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리버풀의 7:3 우세를 예상. 마네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한데다, 비겨도 챔스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는 리버풀이다. 단, 클롭 감독의 성향상 이 변수만으로 소극적인 무승부 전략을 펼칠 가능성은 없을 듯. 브라이턴의 동기부여 저하, 고질적인 원정 약세 등을 감안하면 홈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리버풀 핸디(-1) 승을 주력으로, 핸디(-2.5) 승을 차선으로 추천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400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