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이피엘 맨유 왓포드
2018-05-13 18:38:33 (7년 전)

5월 13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 맨유 vs 왓포드 > 분석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주중 웨스트햄 원정에서 1.5군을 가동시킨 끝에 0-0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2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 중인 반면 리그 2위 자리를 문제없이 수성해낸 상황. 3위 토트넘보다 승점 4점 차로 앞서 있어 이번 최종전에서 패하더라도 변동이 없을 전망이다. 그래도 다음 주 첼시와의 FA컵 결승전을 앞두고 팀 사기를 끌어올려야 하는 입장인 만큼 리그 최종전에 느슨하게 임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주중에 벤치로 내려가거나 아예 결장함으로써 체력을 안배한 FW 마샬, 래시포드, MF 포그바, 마타, 마티치, DF 영, 바이 등은 모두 선발로 복귀한다는 소식. 반면 FW 루카쿠-MF 펠라이니 '벨기에 듀오'는 FA컵 결승전에 초점을 두고 재활에 전념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왓포드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4승 1패로 일방적인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왓포드는 홈에서 뉴캐슬을 2-1로 잡고 최종전 결과와 상관없이 잔류를 확정지었다. 현재 13위로 더 이상 남은 목표가 없어진 상황. 원정에서의 큰 의미없는 시즌 최종전인 만큼 전반적인 동기부여가 저하되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FW 오카카, MF 클레벌리, DF 카불을 비롯한 기존 장기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하다는 소식. 반면 MF 샬로바, 카리요는 이번 주말에 복귀를 신고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부상 회복 후 교체멤버로서 컨디션을 끌어올리던 MF 데울로페우는 선발 복귀가 유력해 보인다. 역시나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리그 원정경기 1무 10패로 11연속 무승행진을 달리는 등 고질적인 약세를 보여 왔다는 점이 가장 큰 걸림돌이다. 맨유 원정에서도 6연패 포함, 통산 1승조차 거두지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맨유: FW 루카쿠(★★★★★/부상), MF 펠라이니(★★★★☆/부상), GK 로메로(★★★☆☆/부상).
왓포드: FW 오카카(★★★★☆/부상), MF 클레벌리(★★★★★/부상), 샬로바(★★★★☆/불투명), 카리요(★★★★☆/불투명), DF 카불(★★★★★/부상), 와귀에(★★★☆☆/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맨유의 7:3 우세를 예상. 주중 웨스트햄 원정에서 무승부로 발목을 잡힌 대신 주력들을 아껴둔 맨유다. FA컵 결승전을 앞두고 팀 사기를 끌어올리기 위해 공세적으로 승리 사냥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왓포드의 동기부여 저하, 원정 약세 등을 감안하면 홈팀의 완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일반 승을 주력으로, 핸디(-1) 승을 차선으로 추천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877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