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리그앙 분석6
2018-05-06 18:40:01 (7년 전)

5월 7일 프랑스 리그앙 < 디종FCO vs 갱강 > 분석

 

디종은 보르도 원정에서 1-3으로 무릎을 꿇고 3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현재 13위, 18위 트루아와 승점 10점 차로 잔류는 이미 확정된 상황. 단, 6위 렌과도 승점 9점 차로 벌어져 있어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 진출도 사실상 좌절된 상태다. 남은 3경기에 대한 동기부여가 떨어질 우려감이 있어 보이지만 그래도 홈에서는 본연의 공격축구를 부담없이 구사하게 될 듯. 기존 부상자들 공백이 여전한 반면 주포 FW 타바레스(리그 11골)가 마침내 복귀한다는 점도 고무적으로 다가온다. 더 이상 제로톱을 구사하지 않아도 될 전망이다. 갱강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갱강은 PSG 원정에서 난타전 끝에 2-2 무승부를 이끌어내며 5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질주했다. 4월을 기점으로 빠른 반등에 성공, 하위권에서 11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황. 6위 렌과 승점 5점 차로 디종과 달리 아직 유로파리그 진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 상태다. 이번 원정경기 승리시 더욱 거세게 추격의 고삐를 당길 수 있을 듯. 적시에 MF 두, 코코, DF 페헤이라 3인방이 복귀한다는 점, 주포 FW 브리앙(리그 10골)이 최근 4경기 연속골로 절정의 폼을 구가하고 있다는 점 등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단, 홈이 아닌 원정에선 리그전 기준 4승 4무 9패로 시즌 내내 심한 기복을 보여 왔다는 점은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디종 원정에서도 2008-09 시즌 2부 시절에 거둔 3-2 승리 후 오랜 기간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디종: FW 제아노(★★★★☆/부상), 사이(★★★★☆/부상), MF 삼마리타노(★★★★☆/부상), 발몽(★★★★☆/부상), 제카(★★★★☆/부상), 아바이드(★★★★☆/부상), DF 로토아(★★★☆☆/부상), 바롤(★★★☆☆/부상).

갱강: FW 카마라(★★★★☆/부상), 줄랭(★★★★☆/부상), MF 디알로(★★★★★/부상), DF 타바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디종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갱강의 최근 상승세가 매섭지만 원정경기에 대한 신뢰도는 여전히 높지 않은 상태다. 주포 복귀에 탄력을 받고 있는 디종이 최소 패하지 않는 흐름을 보게 된다.

 

# 베팅 Tip

핸디(-1) 무를 주력으로, 일반 무승부를 보험으로 추천합니다. 소액으로 고배당을 노려보거나 패스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