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세리아분석5
2018-05-06 16:21:53 (7년 전)

5월 6일 이탈리아 세리에 A < 라치오 vs 아탈란타 > 분석


라치오는 토리노 원정에서 1-0 신승을 거두고 파죽의 3연승을 질주했다. 현재 4위, 5위 인테르와 승점 4점 차로 챔스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시작한 상황. 남은 3경기 동안 무난히 제 페이스를 유지할 경우 모처럼만의 챔스 복귀가 가능할 전망이다. 단, 38R 최종전 일정이 인테르와의 홈경기로 큰 중압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 전 두 경기에서 최대한 많은 승점을 벌어놔야 할 듯. 승점 3점 획득이 절실한 시점에 주포 FW 임모빌레(리그 29골)가 부상으로 쓰러졌다는 점, DF 라두-바스토스까지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상당히 뼈아픈 타격으로 다가온다. 에이스 MF 알베르토(리그 11골 13오무)는 설령 결장하더라도 MF 안데르손이 그 공백을 메워줄 수 있는 반면 임모빌레는 대체가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뼈아픈 손실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임모빌레 대신 원톱 역할을 맡게 될 FW 카이세도는 최근 28차례의 공식경기에서 단 1골밖에 넣지 못하고 있다. 그래도 아탈란타와의 최근 맞대결 전적은 3승 1무 1패로 뚜렷한 우세다.


아탈란타는 홈에서 제노아를 3-1로 완파하고 3연승 포함, 5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질주했다. 토요일 경기에서 승리한 AC밀란에게 일시적으로 6위 자리를 빼앗긴 상태지만 이번 경기 승리시 재탈환이 가능한 상황. 의욕적으로 대어사냥에 나서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FW 페타냐, DF 칼다라가 부상 및 징계로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이지만 MF 일리치치가 복귀해 있어 공격진을 꾸리는데 큰 지장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스 FW 고메스 역시 건재한데다, 백업 FW 바로우가 최근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기도 하다. 원정보다는 홈에서 강세를 보여 온 팀이지만 지난 해 12월부터 밀란(2-0), 나폴리(2-1), 로마(2-1)를 모두 원정에서 침몰시켰다는 점을 눈여겨 볼 만하다. 단, 라치오 원정에선 2013-14 시즌에 거둔 1-0 승리 후 내리 3연패를 기록 중이다.


# 주요 결장자
라치오: FW 임모빌레(★★★★★/부상), MF 파롤로(★★★★☆/부상), DF 라두(★★★★☆/부상), 바스토스(★★★★☆/부상).
아탈란타: FW 페타냐(★★★★☆/부상), MF 리쪼(★★★☆☆/부상), 멜레고니(★★★☆☆/부상), DF 스피나쫄라(★★★★★/부상), 칼다라(★★★★☆/징계), 바스토니(★★★☆☆/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챔스 진출을 향해 거침없이 진격 중인 라치오지만 주포 임모빌레의 부상 이탈이 워낙에 뼈아파 보인다. 대체요원이 마땅치 않다는 점, 그로 인해 경기 주도권을 잡더라도 결정력 면에서 문제를 드러낼 여지가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아탈란타가 최소 패하지 않는 흐름을 보게 된다.


# 베팅 Tip
라치오 핸디(-1) 패를 단통으로 노려보거나 패스하세요.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16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