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세리아분석4
2018-05-06 16:21:04 (7년 전)

5월 6일 이탈리아 세리에 A < 나폴리 vs 토리노 > 분석


나폴리는 피오렌티나 원정에서 경기 초반에 찾아온 퇴장 악재를 극복하지 못한 채 0-3 충격패를 당했다. 선두 유벤투스가 토요일 경기에서 승리함에 따라 승점 차가 무려 7점으로 벌어지고 만 상황. 이번 홈경기 패배시 우승을 스스로 헌납할 수 있는 절체절명의 위기로 몰린 상태다. 무조건 승리하고 승점 차를 4점으로 좁혀놓은 뒤 남은 두 경기 전승을 목표로 내달려야 할 것으로 보인다. 그 중압감이 만만치 않겠으나, 동기부여 만큼은 최상이라고 봐야 할 듯. 수비의 핵 DF 쿨리발리가 지난 경기 퇴장으로 결장이 불가피해졌지만 DF 알비올-토넬리가 중앙수비를 지켜도 아주 큰 문제는 없을 전망이다. 토리노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내리 5연승을 거두는 등 천적관계에 가까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토리노는 홈에서 라치오에게 0-1로 무릎을 꿇고 4경기 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4월 초까지 이어지던 상승세를 지속하지 못한 채 10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7위 아탈란타와 승점 11점 차로 벌어짐에 따라 다음 시즌 유로파리그 진출에 실패하고 말았다. 더 이상 남은 목표가 없어진 만큼 마짜리 감독은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일부 백업 및 신예들에게 기회를 부여할 예정임을 발표한 상태다. 특히 주포 FW 벨로티가 벤치에서 경기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FW 니앙이 그 대신 원톱으로 선발 출격하게 될 듯. DF 바레카, 안살디가 부상 및 징계로부터 복귀 예정인 반면 DF 모레티는 경고누적으로 결장한다는 소식이다. 나폴리 원정에선 4연패 포함, 2008-09 시즌에 거둔 2-1 승리 후 오랜 기간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다. 카바니(현 PSG)-라베씨(현 허베이 포츈) 시절 나폴리를 이끌었던 마짜리 감독은 전 소속팀 상대로 부메랑을 겨누게 됐다.


# 주요 결장자
나폴리: DF 쿨리발리(★★★★★/징계), 굴람(★★★★☆/부상).
토리노: MF 오비(★★★★☆/부상), 베렌게르(★★★★☆/부상), DF 모레티(★★★★☆/징계), 리앙쿠(★★★☆☆/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나폴리의 6:4 우세를 예상. 이번 경기를 놓치면 리그 우승의 꿈이 물거품으로 돌아갈 수 있는 나폴리다. 남은 목표가 없어진 토리노가 1.5군에 가까운 라인업 가동을 예고했다는 점, 나폴리가 토리노에 천적관계나 다름없는 강세를 보여 왔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홈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나폴리 일반 승을 주력으로, 핸디(-1) 승을 차선으로 추천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945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