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분석7
2018-05-06 13:37:21 (7년 전)

5월 5일 MLB 메이저리그 < 시애틀 vs LA에인절스 > 분석


투타의 조화로 위닝 시리즈를 만들어 낸시애틀 매리너스는 마이크 리크(3승 2패 6.48)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리크는 작년에 비해서 투구 내용이 극도로 좋지 않은 상황이다. 그나마 홈에서의 투구 내용이 좋은 편이긴 하지만 현재의 투구를 감안한다면 QS만 해줘도 반가울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마녜아를 무너뜨리면서 크루즈의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시애틀의 타선은 홈에서 대어를 낚았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불펜이 하룻만에 부활한것도 시리즈 운용에 도움이 될듯.


타선의 폭발로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LA 에인절스는 개럿 리차즈(3승 1패 4.88) 카드로 4연승에 도전한다. 29일 양키스와의 홈경기에서 1.2이닝 9실점이라는 최악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리차즈는 이번 시즌 유독 제구에 있어서 심대한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중이다. 그나마 승부를 건다면 금년 원정에서 나쁘지 않다는 점인데 최근 두번의 시애틀 원정에서 모두 부진했다는게 변수다. 전날 경기에서 틸먼과 카스트로를 무너뜨리면서 무려 12점을 올린 에인절스의 타선은 홈에서 살아난 기세를 원정까지 이어가느냐가 승부를 좌우할 것이다. 다만 불펜은 뭔가 아쉬움이 가득한게 현실일듯.


양 팀 모두 주중 시리즈의 기세는 상당히 좋다. 에인절스는 타선이 터졌고 시애틀은 마녜아를 무너뜨렸다. 그렇지만 리크가 그래도 홈이라는 잇점을 가진 반면 리차즈는 유독 시애틀 원정에서 부진했다는게 변수다. 이 차이는 크다. 상성에서 앞선 시애틀 매리너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49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