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축구분석] 16:00 쇼난벨마레 vs 센다이
2018-05-06 13:01:12 (7년 전)

쇼난 벨마레는 가시와와의 홈경기에서 초반 수비불안을 극복하지 못한 채 1-2 분패를 당했다. 공식경기 4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고 13위로 추락한 상황. 그래도 홈에서는 꾸준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 그 전까지의 페이스가 꾸준히 좋았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부진이 장기화 될 우려감은 크지 않아 보인다. 역시나 일부 주력들이 강행군을 이어오는 과정에서 지친 기색을 나타내고 있어 체력적인 면에 불안요소가 있다고 봐야 할 듯. 현재까지 리그 1골에 그치고 있는 FW 이정협이 움직임 대비 결정력이 좋지 못하다는 점도 아쉽다. 기존 부상자 DF 오카모토 외에 MF 다카하시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최근 왼쪽 윙백으로서 좋은 활약을 펼쳐 온 다카하시인 만큼 결장시 어느 정도 타격이 있을 것으로 우려된다. 멀티 MF 오모테하라가 그 공백을 대체할 수 있지만 수비력에 다소간 차이가 있다고 봐야 할 듯. 센다이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2무 2패로 근소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베갈타 센다이는 감바 원정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쳤음에도 불구, 또 다시 결정력 난조에 신음하며 0-1 분패를 당했다. 공식경기 6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9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한 때 2위로 치고 올라가며 초반 돌풍 조짐을 나타냈으나 그 기세가 완전히 꺾여버리고 만 듯한 모양새다. 단, 결과 대비 내용이 결코 나쁘지 않다는 점, 중원 사령관 MF 오쿠노가 감바전을 통해 마침내 복귀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조만간 무승 사슬을 끊고 반등할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역시나 공격진의 결정력이 문제라고 봐야 할 듯. 팀의 주포 역할을 해야 할 FW 이시하라는 5경기 연속 무득점으로 침묵 중이고, FW 하파엘손-카나쿠보-아베 3인방은 부상으로 이탈해 있는 상태다. 그로 인해 혼혈 유망주 FW 저메인이 많은 기회를 부여받고 있으나 리그전 기준으론 아직도 마수걸이 골이 없다. 쇼난 원정에서 철퇴 작렬이 가능할지 미지수다. 반면 오쿠노가 돌아온 미드필드진은 지난 감바전과 같이 쇼난 상대로도 주도권 싸움에서 밀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쇼난 원정에선 2016 시즌에 거둔 1-0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중원 장악력이 정상화 된 반면 공격진이 결정력 난조에 신음하고 있는 센다이다. 쇼난 원정에서도 승리까진 어려울 것으로 본다.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1
2018-05-06 13:39 (7년 전) 추천0 비추천0
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ㅅ
라인업/스포츠정보 : 3078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