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MLB분석] 05:15 캔자스시티 vs 디트로이트
2018-05-06 12:52:47 (7년 전)

?

뛰어난 뒷심을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캔자스시티 로열스는 제이슨 해멀(3패 4.91)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1일 보스턴 원정에서 4.2이닝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해멀은 보스턴 원정의 강세가 단 한 방에 날아가버렸다. 그나마 기대할 거라곤 21일 디트로이트 원정에서 9이닝 2실점 호투를 했다는 점이고 홈에서 디트로이트 상대로는 나쁘지 않다는데 있다. 전날 경기에서 릴리아노 상대로 막혀 있다가 디트로이트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8회에만 4점을 올린 캔자스시티의 타선은 최근의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고무적이다. 그러나 불펜의 2실점은 왜 이 팀의 불펜 방어율이 최하위인지를 알려주는 부분이다.

불펜이 무너지면서 연패를 당한 디트로이트 타이거즈는 조던 짐머맨(1승 5.81) 카드로 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1일 템파베이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2안타 무실점의 쾌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짐머맨은 시즌 첫 호투의 기세를 이번 경기까지 이어가느냐가 중요하다. 특히 작년 유독 캔자스시티 상대로 원정에서 매우 강했기 때문에 최소한 6이닝 2실점을 기대해도 좋을 정도. 전날 경기에서 케네디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혀있다가 불펜 공략에 성공하면서 2점을 올린 디트로이트의 타선은 페이스의 하락이 이번 경기에도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 무엇보다 승리조가 와르르 무너진건 상당한 타격이다.

이제야 캔자스시티가 메이저리그 팀다운 경기력을 보여주기 시작했다. 특히 경기 후반에 역전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이 팀이 지금 내세울 수 있는 최고의 결과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짐머맨이 캔자스시티 상대로 원정에서 강하다고는 하지만 이는 해멀 역시 디트로이트 상대로 마찬가지다. 무엇보다 이번 시리즈 내내 접전에서 캔자스시티가 우위를 점유하고 있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집중려겡서 앞선 캔자스시티 로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캔자스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1
2018-05-06 13:41 (7년 전) 추천0 비추천0
ㄳㄳ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16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