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축구분석] 22:30 아우크스부르크 vs 샬케
2018-05-05 18:06:57 (7년 전)

아우크스부르크는 지난 주말 헤르타 베를린과의 원정경기에서 다 잡았던 승리를 2-2 무승부로 놓쳤다. 베를린 원정에서의 무승부가 딱히 나쁜 결과는 아니지만 2-0으로 앞서나가던 경기를 종료 직전 2실점으로 비기고 만 상황. 다행히 현재  11위, 16위 볼프스부르크와 승점 11점 차로 남은 두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잔류를 확정지은 상태이기는 하다. 7위 프랑크푸르트와 승점 5점 차로 실낱같은 유로파리그 진출 가능성이 열려 있는 만큼 이번 홈경기에서 공세적으로 승리 사냥에 나서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헬러가 징계로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MF 리흐터가 우측 공격을 책임질 수 있어 그리 뼈아픈 손실은 없을 전망이다. 역시나 주포 FW 핀보가손(리그 12골) 복귀와 함께 공격진이 활기를 되찾기 시작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샬케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2무 2패로 근소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샬케04는 묀헨글라트바흐와의 홈경기에서 10:11로 악전고투를 펼쳤음에도 불구, 수비진이 저력을 발휘하며 1-1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현재  2위, 5위 레버쿠젠과 승점 6점 차로 다음 시즌 챔스 진출이 사실상 확정적인 상황. 남은 두 경기에서 전패를 당하지 않는 한 막판 뒤집기에 희생당하진 않을 전망이다. 그래도 챔스 진출이 100% 확정된 상태는 아닌 만큼 높은 집중력을 바탕으로 승점 사냥에 나서게 될 듯.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FW 엠볼로-DF 나스타시치의 부상 이탈에 이어 MF 마이어-벤탈렙마저 징계로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점은 결코 가볍지 않은 타격으로 다가온다. MF 고레츠카-맥키니가 허리진을 책임질 수 있기는 하지만 이전보다 패스가 돌아가는 흐름이 투박해질 여지가 많아졌다고 봐야 할 듯. 반면 MF 칼리지우리(리그 6골 8도움)가 우측 윙백으로 변신한 이후 의외의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에는 나름의 기대치를 줄 만하다. 아우크스 원정에선 2013-14 시즌에 거둔 2-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비기기만 해도 챔스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는데다, 주력들 공백도 결코 가볍지 않은 샬케다. 아우크스 원정에 요근래 약한 모습을 보여 오기도 했다. 원정 승보다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535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