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축구분석] 20:00 지로나 vs 에이바르
2018-05-05 18:03:18 (7년 전)

헤타페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한 지로나. 최근 7경기 1승2무4패로 부진에 빠지며 승점 48점으로 리그 9위를 기록하고 있다. 7위 세비야와는 승점 3점차로 아직 유로파리그 진출의 가능성은 충분한 상황이지만 리그 30골을 합작하고 있는 FW 스투아니,포르투 콤비의 득점포가 최근 주춤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 강팀 상대로도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는 과감함으로 인해 대량 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지는 경우도 잦았던 만큼 공격진의 부진과 DF 마페오의 출전정지로 인한 공백이 우려된다.


원정에 나서는 에이바르. 발렌시아 원정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최근 9경기 1승3무5패로 지로나 못지 않은 부진에 빠져 있는 상황. 특히 FW 엔리크 MF 리코,디오프 DF 아르빌라,라미스 등 부상자들의 공백이 계속되고 있다. 다만 주포 FW 샬레스가 징계에서 복귀해 주포 복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은 고무적인 부분. 더불어 최근 에스파뇰,발렌시아를 상대로 한 원정 2연전에서 1승1무를 기록해 원정에서의 흐름이 오히려 더 좋아 보인다.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는 두 팀. 각각 9위와 12위로 나쁘지 않은 시즌을 보내고 있다. 다만 FW 스투아니,포르투 콤비가 주춤하고 있는 지로나의 최근 부진한 흐름을 고려할 때 주포가 돌아오는 에이바르쪽이 좀 더 유리할 수 있는 경기다.

 

 

 

 

 

 

 

에이바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