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축구분석] 14:00 전남 vs 전북현대
2018-05-05 11:16:14 (7년 전)

개막전 승리 이 후 7경기 무승의 늪에 빠지며 부진에 빠졌던 전남. 홈에서 천적 서울을 잡고 울산,상주와의 원정경기에서 연달아 무승부를 기록하며 3경기동안 패배를 당하지 않고 있다. 특히 무기력하게 무너졌던 수비진이 3경기 3실점으로 빠르게 안정을 찾는 모습. 더불어 MF 김영욱,한찬희 등 중원의 핵심들이 모두 돌아오면서 FW 완델손,마세도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는 것도 고무적. 홈에서 1승4패, 6득점 14실점으로 오히려 더 고전하고 있다는 점은 아쉽지만 주중 태국 원정을 앞둔 전북을 상대하는 만큼 유리한 부분이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건다.


원정에 나서는 전북. 홈에서 대구를 2-1로 꺾고 리그 9연승을 달렸지만 DF 김민재,이재성 1이 부상을 당해 가뜩이나 부상자가 많은 수비진에 구멍이 뚫렸다. 더구나 이번 시즌 ACL 우승을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최강희 감독이 FW 김신욱 MF 이재성을 비롯한 주전 선수 10여명을 미리 태국으로 보냈다는 소식. 부상자가 속출한 수비진의 공백에 주전급 선수들이 아예 없는 상태로 전남전을 치른다는 것이 중요한 변수가 됐다.

7경기 무승 이 후 3경기 1승2무로 무패중인 전남. 흔들리던 수비진이 안정을 찾고 있다. 비록 0-3으로 패하기는 했지만 전북과의 원정경기에서 경기력이 나쁘지 않았다는 것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부분. 무엇보다 부리람과의 ACL 16강 원정경기에 대비해 주전 선수 10여명을 미리 보낸 전북의 선택에 DF 김민재,이재성의 부상으로 수비진에 말 그대로 구멍이 뚫린 전북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못 먹어도 전남의 승리를 노려봐야 하는 상황이다. 

 

 

 

 

 

 

전남의 +1.5점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007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