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MLB분석] 09:10 밀워키 vs 피츠버그
2018-05-05 11:07:57 (7년 전)

?

투타의 조화로 주중 시리즈 스윕에 성공한 밀워키 브루어스는 후니오르 게라(2승 1패 0.82) 카드로 4연승을 노린다. 29일 컵스 원정에서 6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게라는 투구 내용만큼은 데뷔 이후 최고의 페이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홈에서의 투구 역시 기대를 걸수 있고 피츠버그 상대로도 이는 마찬가지다. 목요일 경기에서 카스티요와 휴즈 상대로 옐리치의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밀워키의 타선은 홈에서 한층 더 강력해진 파워를 과시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불펜이 완벽하게 돌아가고 있다는 점은 최대의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

타선의 부진으로 주중 시리즈 스윕 패배를 당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닉 킹엄(1승 0.00)이 연패 스토퍼로 나선다. 30일 세인트루이스와의 홈 데뷔전에서 7이닝 1안타 무실점이라는 압도적인 투구로 승리를 거둔 킹엄은 이번 경기에서 그 기세를 이어갈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다. 다만 이번엔 홈이 아닌 원정이라는 점이 문제가 될 소지가 충분하다. 전날 경기에서 헬릭슨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피츠버그의 타선은 지긋지긋한 동부 원정을 끝내고 중부 지구로 돌아왔다는것 하나만으로도 대단히 기쁠 것이다. 2.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아직 밀워키의 그것에 비하면 안정감이 많이 떨어진다.

킹엄의 데뷔는 센세이션 그 자체였다. 그러나 금년의 게라는 지금까지 우리가 본 게라 중 가장 위력적이라는 사실을 읹어선 안된다. 그리고 밀워키의 타선이 상승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도 포인트. 물론 피츠버그가 지옥 같은 동부지구 원정에서 돌아오긴 했지만 그것이 곧 경기력의 회복을 의미하진 않는다. 게다가 접전에서 중요한 불펜의 안정감은 밀워키가 우위를 점유하고 있다. 기세에서 앞선 밀워키 브루어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밀워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199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