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MLB분석] 08:05 워싱턴 vs 필라델피아
2018-05-05 11:05:45 (7년 전)

막강한 집중력을 앞세워 5연승 가도를 달린 워싱턴 내셔널스는 지오 곤잘레즈(3승 2패 2.67)가 팀의 연승을 이어가기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30일 애리조나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쾌투로 승리를 거둔 곤잘레즈는 금년에도 홈에서 1승 1패 2.08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최강의 홈 특화 투수임을 다시금 증명하는 중이다. 그리고 이는 필라델피아 상대로도 작년 마찬가지였다는 점이 강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경기 후반 터진 홈런 2발로 3점을 올린 워싱턴의 타선은 좋았던 페이스가 조금씩 떨어져 간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변수로 작용할수 있다. 3.1이닝 1실점을 기록한 불펜은 천국과 지옥을 오가고 있는 중.


투타의 조화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닉 피베타(1승 1패 3.27)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9일 애틀랜타와의 홈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피베타는 원정에서 반등을 만들어내느냐가 승부를 좌우할 것이다. 특히 홈과 원정 모두 워싱턴에게 매우 부진했다는 점이 피베타의 발목을 잡을수 있는 포인트. 목요일 경기에서 마이애미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헤르난데즈의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타격의 반등세를 만들어둔 상태에서 워싱턴으로 넘어 왔다는 점이 가장 승부를 걸수 있는 포인트다. 1.2이닝 차륜전으로 무실점을 만들어낸 불펜은 워싱턴의 그것보다는 분명히 낫다.

양 팀의 상황을 본다면 의외로 막상막하에 가깝다. 필라델피아가 연패를 탈출한게 크기 때문. 특히 경기 후반의 안정감은 분명히 필라델피아가 우위에 있음을 부정하기 어렵다. 그러나 피베타가 워싱턴 상대로 여전히 부진한 투수인 반면 곤잘레즈는 홈이라는 전제에선 불패에 가까운 투수다. 선발에서 앞선 워싱턴 내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워싱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200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