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3일 MLB 분석 St.루이스 vs C.화이트삭스
2018-05-03 12:42:18 (7년 전)

앵무1.jpg

 

앵무2.jpg

 

앵무3.png

 

몰리나의 끝내기 안타로 대역전극을 만들어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카를로스 마르티네즈(2승 1패 1.43)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메츠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마르티네즈는 4월 한달간 2승 0.54라는 압도적인 투구를 이어간 바 있다. 홈이라는 점도 마르티네즈 최대의 강점 중 하나다. 전날 경기에서 홈런 2발 포함 3점에 그친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이번 시즌 홈에서의 파워가 상당히 부족한게 문제다. 그나마 홈런이 터져준건 분명 터닝 포인트가 될수 있다. 불펜의 4이닝 1안타 무실점은 이번 경기 최대의 무기가 될 것이다.

불펜의 난조로 3연패의 늪에 빠진 시카고 화이트삭스는 루카스 지올리토(1승 3패 7.71) 카드로 연패 저지를 노린다. 27일 캔자스시티 원정에서 5.2이닝 2실점의 투구로 시즌 첫 승을 거두는데 성공한 지올리토는 캔자스시티를 제외한 나머지 팀 상대로는 영 투구 내용이 좋지 않은 편이다. 원정이라는 점도 지올리토에게 부담이 될 수 있는 포인트. 전날 경기에서 와카 상대로 2점을 올린게 득점의 전부였던 화이트삭스의 타선은 한번 떨어진 타격감을 끌어올리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소리아가 승리를 날려버린 타격은 말로 설명할수 없을 정도.

화이트삭스로선 반드시 필요한 승리가 막판에 허공으로 날아가버렸다. 이 여파는 이번 경기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을듯. 현재의 지올리토는 선발로서의 기대치가 팍팍 떨어져가고 있는 투수인 반면 마르티네즈는 말 그대로 에이스다. 전날 화이트삭스의 불펜이 무너진건 이번 경기의 저울추를 한쪽으로 쏠리게 할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세인트루이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5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