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MLB 뉴욕양키스 VS 휴스턴
2018-05-02 00:53:15 (7년 전)


[휴스턴 vs 뉴욕 양키스 ]


휴스턴은 3연승에 성공하며 좋은 흐름을 만들어내고있다. 팀타선이 무엇보다 회복세를 보이고잇따는점이 기대할만한 부분이다. 팀타선의 부진이 휴스턴의 발목을 잡았던적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투수력 만큼은 이번시즌 대부분의 요소에서 리그 1위를 기록할만큼 강점을 보이고있는만큼 휴스턴으로서는 이번 경기에서도 팀타선이 어느정도 뒷받침만된다면 좋은 흐름을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이번 경기 선발은 벌렌더가 나선다. 이번시즌 6경기 4승0패 1.36의 방어율로 상당히 좋은 시즌을 보내고있다. 피안타율이 .153을 기록할만큼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있고 39.2이닝동안 48개의 삼진을 잡아내는 좋은 흐름을 보이고있다. 볼넷 역시 단 8개로 제구의 안정감이 이어지는 모습이다. 벌렌더로서는 이번시즌 허용한 4개의 홈런이 모두 홈구장에서 나왔다는점을 감안한다면 리그 홈런비율 1위인 양키스를 상대하는만큼 피홈런만큼은 조심해야할것으로 보인다. 가드너와 그레고리우스 스탠튼에게 피홈런을 허용하였던만큼 3명의 선수를 조심할 필요성이있어보인다. 양키스를 상대로는 디트로이트 시절부터 홈 경기에서만큼은 강점을 보인 전적을 가지고있는만큼 최근 페이스를 감안한다면 벌렌더가 호투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데벤스키가 연투로 출전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은만큼 벌렌더로서는 7이닝을 책임져주는 활약이 필요해 보인다.


양키스는 팀타선이 모튼에게 막히며 소니그레이가 오랜만에 호투를 보여주었지만 승리를 가져가지 못하였고 연승이 중단되었다. 양키스는 최근 연승을 거두기는 하였지만 사실 일정이 쉽지는 않았다. 기본적으로 미네소타전 중립구장과 에인절스 원정 그리고 휴스턴으로 이어지는 원정 이동을 가져가고있는만큼 선수들의 컨디션을 유지하는데 고전할 가능서잉 높은 상황이였다. 이는 에인절스와의 3차전 팀타선 하락으로 이어졌고 앞선 경기에서도 저지에게 휴식을 부여하는 모습을 보이며 최근 좋지 못한 일정에 대비하는모습을 보였다.


이번 경기 선발은 몽고메리가 나선다. 이번시즌 5경기 2승0패 3.76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지난 미네소타와의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으로 다시한번 호투를 보여주었다. 몽고메리는 볼넷의 비율이 높은것이 단점이기는 하지만 좌안이라는 강점을 잘 살려내고있다. 피안타율이 원정 경기에서 .217로 평균보다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다는점 역시 기대할만한 부분인데 원정 경기에서는 단1개의 볼넷도 내주지 않고있다는점도 기대할만한 부분이 될수있다. 다만 이번시즌 원정 경기가 많지 않았고 휴스턴을 상대로 2경기 0승1패 5.56의 방어율로 재미를 보.지 못하였다는점은 약점이 될수있다. 알튜베에게 상당한 강점을 보인점과 브레그만와 스프링어에게 강점을 보여준점은 상위타선을 상대로 좋은 흐름을 만들어낼만한 요소이지만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는 코레아에게 약점을 보인점은 고전할만한 요소가 될수있다.


벌렌더가 좋은 흐름을 보이고있는만큼 장타만 조심한다면 안정감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몽고메리가 휴스턴의 상위타선을 상대로 안정적인 상대전적을 보유하고있는만큼 몽고메리 역시 호투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앞선 경기처럼 투수전 양상을 보일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이다. 하지만 이닝 소화능력에서 벌렌더가 앞설 가능성이 높다는점은 휴스턴이 상승세를 이어갈만한 요소가 될수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787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