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MLB 시카고컵스 VS 콜로라도
2018-05-02 00:50:46 (7년 전)


[시카고 컵스 vs 콜로라도]


시카고컵스는 콜로라도와의 1차전을 잡아내며 5연승에 성공하였다. 상승세의 흐름을 만들어내고있는 컵스는 연승기간동안 단 1개의 홈런을 기록하는데 그쳤지만 투수력만큼은 컵스가 승리를 거둘수있는 가장 큰 원동력이 되었다. 투수력이 안정감을 보이고있는 상황인만큼 팀타선이 조금만 살아난다면 좋은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볼넷을 얻어내는 능력이 다소 아쉽기는 하지만 연승기간동안 3번의 경기가 영봉승을 거두었을만큼 좋은 투수진의 흐름을 감안한다면 기대감이 높은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 선발은 카일 헨드릭스가 나선다. 이번시즌 5경기 2승1패 3.10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앞선 밀워키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이번시즌 홈 2경기에서는 모두 퀄리티스타트를 거두는 좋은 흐름을 보이고있다. 헨드릭스로서는 콜로라도를 상대로 7경기에서 2승2패 4.20의 방어율을 기록중인데 실점 비율이 높았던 경기들이 다수 발생하엿다는점은 부담이다.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피안타를 허용하는 상대전적을 보이고있고 이번 맞상대 선발인 그레이에게는 2개의 피안타를 혀용할만큼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던만큼 헨드릭스가 고전할 가능성은 충분히 존재한다. 그나마 많은 타석 상대전적에 비하여 피홈런 허용빈도가 낮다는점은 기대할수있는 부분이 될수있다. 팀 불팬진이 좋은 흐름을 보여주는만큼 헨드릭스로서는 퀄리티스타트의 흐름만 만들어낸다면 승리를 안겨줄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콜로라도는 3연패에 빠져있다.팀타선이 극심한 하락세를 보이고있다. 투수력이 좋지 못한 마이애미를 상대로 루징시리즈가되는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콜로라도는 타선 부진이 이어질 가능성을 배제할수 없다. 그나마 투수진이 버텨내고있다는점은 언제든지 분위기를 반전시킬수있는 부분이 될수는 있겠지만 이번시즌 컵스와의 맞대결에서 좋지 못한 흐름을 계속해서 이어간다는점을 감안한다면 쉽지 않은 경기가 이어질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 선발은 존 그레이가 나선다. 이번시즌 6경기 2승4패 5.79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앞선 샌디에고와의 홈경기에서 11개의 삼진을 잡아내며 6이닝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되었다. 이번시즌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이고있는 존그레이로서는 앞선 경기에서 호투가 반전을 만련할수있는 요소가 될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번시즌 컵스를 상대로 5이닝 7실점으로 패전을 기록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는점을 감안한다면 그레이로서는 고전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그레이가 컵스 타선을 버터내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자신이 가지고있는 삼진 능력을 끌어내야한다. 볼카운터가 불리하게 흐르는 경기에서 약점을 보이는만큼 그레이로서는 초구부터 강력한 모습을 보이며 공격적인 피칭을 보여줄 필요성이 있어보인다.


컵스가 부상자들의 복귀가 이어지며 상승세를 만들어가고있다. 특히 투수력이 안정감을 보이는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투수력으로 좋은 흐름을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콜로라도로서는 기대보다 타선이 살아나지 못하는만큼 핸드릭스에게 강점을 보인 타선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연계성을 이어갈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그레이가 이미 한번 컵스에게 무너진만큼 호투를 펼칠수 있을지도 의문이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32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