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1일 KBO 분석 NC vs 넥센
2018-05-01 16:32:47 (7년 전)

엔시.jpg

 

엔시역.png

 

 

투타의 부진으로 루징 시리즈를 당한 NC는 베렛(2승 3패 4.83)을 내세워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25일 삼성과의 원정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베렛은 4경기 연속 부진에서 벗어났다는 점이 가장 반가운 부분이다. 넥센 원정에서 3.2이닝 5실점으로 무너졌지만 홈이라면 승부를 걸 여지가 있다. 그러나 일요일 경기에서 이영하 공략에 완벽하게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NC의 타선은 홈에서 말 그대로 리트머스 시험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득점을 기대하기엔 약 백만광년 정도 떨어져 있다 싶을 정도. 불펜은 다시금 하락세를 향해 달려가는 중이다.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넥센은 브리검(1승 3패 3.52) 카드로 연승에 도전한다. 25일 LG와의 원정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브리검은 최근 3경기에서 에이스의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홈에서 NC 상대로 8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NC 원정에서 기복이 심하다는게 변수가 될 수 있다. 일요일 경기에서 문승원을 무너뜨리면서 8점을 올리는데 성공한 넥센의 타선은 홈에서 살아난 감각을 원정으로 이어갈 수 있느냐가 가장 큰 변수가 될 것이다. 다행스러운 점은 이 팀의 타선은 홈보다 원정에서 그나마 조금 더 나은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이다. 그러나 조상우가 계속 흔들린다는건 분명한 적신호다.

양 팀의 투수들은 모두 명과 암을 가지고 있다. 베렛은 넥센 원정에서 부진했지만 최근 투구가 좋고 브리검은 NC를 홈에서 압도했지만 마산에서의 투구가 아쉽다. 그러나 금년의 NC는 작년의 NC에 비해서 상당히 전력이 떨어지는게 사실이고 무엇보다 홈에서의 타력이 문제가 되고 있는 중이다. 그리고 넥센의 타선은 원정에서 조금 더 강력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타력에서 앞선 넥센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넥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665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