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세리아 크로토네 VS 사수올로
2018-04-29 20:54:19 (7년 전)

4월 29일 이탈리아 세리에 A < 크로토네 vs 사수올로 > 분석

 

크로토네는 우디네세 원정에서 극적인 2-1 역전승을 거두고 잔류 희망을 한 층 높였다. 현재 16위, 18위 스팔과 승점 2점 차로 여전히 잔류여부를 장담하기는 어려운 상황. 남은 4경기 동안 최상의 결과물을 이끌어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이번 사수올로와의 홈경기 이후 3경기 일정이 키에보(원정)-라치오(홈)-나폴리(원정)으로 매우 험난한 만큼 승리 실패시 위기감이 고조될 우려가 크다고 볼 수 있을 듯. 평소보다 공세적으로 승리 사냥에 나서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주포 FW 부디미르(리그 6골)의 여전한 부상 공백이 아쉽지만 1월에 데려온 FW 시미가 그 이상으로 잘해주고 있어 큰 걱정거리는 없을 전망이다. 사수올로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사수올로는 홈에서 피오렌티나를 1-0으로 잡고 2연승 포함, 8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특유의 견고한 수비가 3월을 기점으로 되살아나며 강팀 상대로도 지지 않는 축구를 반복 중인 상황. 최근 호조에 힘입어 리그 13위까지 뛰어오른데다, 강등권과의 승점 차도 8점으로 벌려둔 상태다. 이번 경기 승리시 잔류 확정도 가능한 만큼 높은 집중력을 바탕으로 크로토네를 상대하게 될 전망이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아디야퐁이 징계로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DF 리롤라 역시 부상 중인 만큼 두 명의 우측 윙백을 모두 잃었다는 점은 그리 가볍지 않은 불안요소다. 그래도 멀티 MF 라구사를 3-5-2의 윙백으로 활용할 수 있어 기존 전형을 유지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FW 폴리타노, DF 델로르코는 경미한 부상에서 회복, 이번 경기 출전이 가능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크로토네 원정에선 2009-10 시즌에 거둔 2-1 승리 후 오랜 기간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다. 최근의 승리들은 모두 홈에서 기록한 것이다.

 

# 주요 결장자

크로토네: FW 부디미르(★★★★★/부상), MF 베날리(★★★★☆/부상).

사수올로: MF 센시(★★★★☆/부상), DF 골다니가(★★★★☆/부상), 아디야퐁(★★★★☆/징계), 리롤라(★★★☆☆/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잔류 안정권에 근접한 사수올로 입장에선 비겨도 크게 손해 볼 것이 없는 원정경기다. 사수올로가 수비 위주로 나올 경우 크로토네에게 답답한 흐름은 필연적 수순이 될 듯. 무승부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소액으로 무승부 고배당을 노려보거나 패스하세요.

 

 

라인업/스포츠정보 : 27900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