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라리가 발렌시아 VS 에이바르
2018-04-29 20:50:33 (7년 전)

4월 30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발렌시아 vs 에이바르 > 분석

 

발렌시아는 셀타 원정에서 주력들 공백을 극복하지 못한 채 1-1 무승부로 발목을 잡혔다. 3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4위로 추락해 있는 상황. 5위 베티스와 승점 10점 차로 아직 챔스 진출을 확정짓지 못한 만큼 이번 홈경기를 통한 반등이 절실히 요구된다. 에이바르를 잡고 승리할 경우 잔여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챔스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는 입장이기도 하다. 1주 간 휴식을 취함에 따라 체력이 정상화됐다는 점까지 감안하면 이전보다 활기 찬 공세를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부상 및 징계로 셀타 원정에 불참했던 FW 자자, MF 파레호, DF 가야도 나란히 복귀한다는 소식. 그 대신 DF 가라이가 징계로 결장하게 됐지만 훨씬 정상화 된 선발 라인업을 앞세울 수 있게 됐다는 점에 힘이 실린다. 공격 3인방 FW 로드리고-미나-게지스, 중원듀오 MF 파레호-콘도비아가 풀가동되는 발렌시아의 홈경기에는 언제나 높은 기대치를 줄 만하다. 단, 에이바르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에이바르는 홈에서 헤타페에게 0-1로 무릎을 꿇고 에스파뇰전 승리(1-0)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최근 8차례 리그전에서 1승밖에 거두지 못하는 난조와 함께 12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7위 세비야와 승점 5점 차에 불과한 만큼 이번 경기 승리시 막판 뒤집기 가능성을 되살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 기존 부상자들 외에 주포 FW 샬레스(리그 7골)가 경고누적으로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점, 2옵션 FW 엔리크 역시 부상 중이라는 점은 상당히 아쉽게 됐다. 백업 공격수들의 결정력 및 득점력 부족을 떠올리면 MF 오레야나-레온-이누이 등이 평소보다 적극적으로 득점에 가담해줘야 할 듯. 특히 마르셀리노 감독에게 푸대접을 받고 쫓겨나다시피 에이바르로 건너온 MF 오레야나는 전 소속팀 상대로 강력 부메랑을 겨누게 될 예정이다. 발렌시아 원정에선 지난 시즌 4-0 대승을 거뒀던 좋은 기억이 있다.

 

# 주요 결장자

발렌시아: MF 코클랑(★★★★☆/부상), DF 가라이(★★★★☆/징계).

에이바르: FW 샬레스(★★★★★/징계), 엔리크(★★★★☆/부상), MF 리코(★★★★☆/부상), DF 라미스(★★★★★/부상), 아르비야(★★★★☆/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발렌시아의 6:4 우세를 예상. 1주 간 휴식, 주력 멤버들 복귀와 함께 다시금 경기력이 본 궤도로 올라올 가능성이 높은 발렌시아다. 의외로 발렌시아에 강한 모습을 보여 온 에이바르이긴 하지만 원정경기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다는 점, 주포 공백에 따른 결정력 저하 등을 감안하면 홈 승을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 베팅 Tip

발렌시아 일반 승을 주력으로, 핸디(-1) 승을 차선으로 추천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879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