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29일 K리그 분석 전북현대 vs 수원삼성
2018-04-29 11:44:34 (7년 전)

전북.jpg

 

전북정.png

 

 

로페즈,손준호가 징계로 결장한 가운데 강원을 2-0으로 꺾고 리그 7연승과 함께 공식전 9연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전북. FW 로페즈가 다이렉트 퇴장으로 인해 이번 경기까지 나올 수 없고 DF 홍정호,김진수 등 수비진의 부상 공백도 여전하지만 워낙 두터운 선수층을 갖추고 있어 별다른 여파가 없는 모습이다. FW 김신욱,아드리아노,이동국 등 믿을 만한 공격수들이 즐비하고 MF 이재성이 지난 경기 20분 정도만 소화하며 휴식을 취했다는 것도 긍정적인 부분. 더불어 리그 6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수비가 강하다는 것이 고무적인 부분.

원정에 나서는 수원. 조 1위로 ACL 16강 진출에 성공한 가운데 리그에서도 체력적인 부담을 이겨내고 4연승을 달리며 리그 2위로 올라섰다. 특히 FW 데얀의 득점력이 살아나고 있고 신인 FW 전세진이 2경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깜짝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인 부분. 중원의 핵심인 MF 김은선이 부상으로 이탈한 것은 아쉽지만 로테이션을 통해 체력적인 부담을 최소화했고 특히 이번 시즌 원정에서 ACL 포함 7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강했다.

리그 선두를 질주하고 있는 전북. 두터운 선수층을 앞세워 누가 빠지더라도 흔들리지 않는 최강팀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원정팀 수원이 최근 연승으로 기세가 올랐고 원정에서 전승을 거둘 정도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지만 리그 최다득점에 최소실점까지 기록하고 있는 전북에게는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1
2018-04-29 21:02 (7년 전) 추천0 비추천0
ㅅㅅㅅㅅㅅㅅㅅ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