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라리가2
2018-04-28 19:00:54 (7년 전)

4월 29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 레알마드리드 vs 레가네스 > 분석

 

레알 마드리드는 주중 바이에른 뮌헨과의 챔스 준결승 원정 1차전에서 2-1로 승리, 결승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단, 경기내용이 결과 대비 상당히 좋지 못했던 만큼 다음 주에 곧바로 치러지는 홈 2차전에 철저히 대비해야 하는 상황. 다음 시즌 챔스 진출을 이미 확정지었음을 감안하면 주말 레가네스전에 불필요하게 에너지를 소모해야 할 이유는 없어 보인다. 부상으로 쓰러진 MF 이스코, DF 바란, 카르바할, 나초 외에 에이스 FW 호날두를 이번 경기 명단에서 제외시켰다는 소식. 그 외에도 일부 주력들의 추가 벤치행이 예상된다. 1.5군 이하 라인업이 가동될 예정이지만 그래도 FW 벤제마-MF 베일은 선발 출격한다는 점, 기회에 굶주린 백업들이 이러한 타이밍에서 쏠쏠한 활약을 펼쳐 왔다는 점 등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레가네스와의 최근 맞대결 전적은 4승 1패로 일방적인 우세지만 지난 국왕컵 8강전에서 충격패를 당했던 악몽이 아직도 생생하다. 남다른 설욕의지를 불태우게 될 전망이다.

 

레가네스는 데포르티보와의 홈경기에서 득점없이 비기며 최근의 침체된 흐름을 반전시키지 못했다. 단, 현재 15위, 18위 데포르티보와 승점 12점 차로 잔류는 사실상 확정적인 상황. 상대전적 열세(1무 1패)로 인해 실낱같은 막판 뒤집기 가능성이 남아 있긴 하지만 현실로 이뤄지기엔 데포르의 막판 기세가 부족한 상태다. 큰 부담없이 이번 작은 마드리드 더비에 임하게 될 듯. 레알 상대로는 지난 국왕컵 8강에서 이변을 일으켰던 기억이 아직 생생하기도 하다. 에이스 MF 치마노프스키를 비롯한 기존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상태지만 요근래 주력 라인업에 큰 변화는 없을 전망이다.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FW 게레로, 보뷔를 비롯한 최전방 공격수들의 심각한 결정력 난조, 최근 원정 공식경기 6연패 흐름 등이 보다 큰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레알 원정에선 올 시즌 국왕컵 8강 2차전에서 거둔 2-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 주요 결장자

레알: FW 호날두(★★★★★/명단제외), MF 이스코(★★★★★/부상), DF 바란(★★★★★/부상), 카르바할(★★★★★/부상), 나초(★★★★☆/부상).

레가네스: MF 치마노프스키(★★★★★/부상), 오마르(★★★★☆/부상), DF 만토바니(★★★★☆/부상), 무뇨스(★★★★☆/부상), GK 세란테스(★★★☆☆/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레알의 7:3 우세를 예상. 리그 중하위팀 상대로는 1.5군을 돌렸을 때 도리어 화끈하게 이기는 경우가 많았던 레알이다. 레가네스에겐 국왕컵 8강전 패배를 설욕해야 하는 입장이기도 하다. 최근 레가네스의 수비가 국왕컵 8강전 당시보다 크게 허술해져 있음을 감안하면 홈팀의 다득점 완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레알 마드리드 핸디(-1) 승을 주력으로, 핸디(-2.5) 승을 차선으로 추천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40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