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리그앙2픽
2018-04-28 18:53:40 (7년 전)

4월 29일 프랑스 리그앙 < RC스트라스부르 vs OGC니스 > 분석

 

스트라스부르는 아미앵 원정에서 또 다시 수비불안을 극복하지 못한 채 1-3 완패를 당했다. 리그 9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17위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어느새 18위 트루아와 승점 5점 차로 좁혀진 만큼 이번 홈경기를 통한 반등이 절실히 요구된다.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공격진에서 나름 비중 있는 역할을 수행해 온 FW 다 코스타(리그 4골 2도움)이 복귀한다는 점은 상당히 반갑다. MF 테리어, DF 랄라의 여전한 부상 공백은 아쉽지만 공격진에는 나름의 기대치를 줄 수 있을 전망이다. 올 시즌 홈에서는 6승 5무 6패로 꾸준한 강세를 유지해 온 팀이기도 하다. 니스와의 최근 맞대결 전적은 1승 1무 3패로 열세지만 전반기 원정경기 당시 2-1로 승리했던 좋은 기억이 있다.

 

니스는 몽펠리에와의 홈경기에서 답답한 모습을 보인 끝에 1-0 진땀승을 거뒀다. 4경기 연속 무패행진과 함께 리그 6위까지 뛰어오른 상태지만 결과 대비 내용은 그리 좋지 못하다는 평가. 공격 흐름이 꾸준히 답답해지고 있는 와중에 에이스 FW 플레(리그 14골 4도움)가 징계로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점은 치명상이나 다름없는 타격이다. 주포 FW 발로텔리(리그 14골)가 잦은 부상으로 폼이 떨어져 있음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일단 홈에서 한 방이 있는 스트라스부르와의 원정경기인 만큼 MF 레스-멜루가 측면 공격수 역할을 수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봐야 할 듯. FW 발로텔리, 상트-막심과 함께 전방 스리톱으로 한 칸 올라가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스트라스부르 원정에선 2007-08 시즌에 거둔 1-0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지만 두 팀의 공식 맞대결 자체가 많지 않았음을 감안해 줄 필요가 있다.

 

# 주요 결장자

스트라스부르: MF 테리어(★★★★☆/부상), 누게하(★★★☆☆/부상), 조히(★★★☆☆/부상), DF 랄라(★★★★☆/부상).

니스: FW 플레(★★★★★/징계), DF 잘레(★★★★☆/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스트라스부르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최근 공격 흐름이 꾸준히 답답해지고 있는 상태에서 에이스 플레마저 추가 이탈한 니스다. 어느새 강등 위기로 몰린 스트라스부르가 공세적으로 승부수를 던질 경우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 베팅 Tip

스트라스부르 승 역배당을 주력으로, 무승부를 보험으로 추천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