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28일 NPB 분석 오릭스 vs 소프트뱅크
2018-04-28 12:33:02 (7년 전)

오릭스.jpg

 

오릭스역.png

 

 

타선의 부진으로 시리즈 스윕 패배를 당한 오릭스 버팔로스는 니시 유키(1승 3패 2.25) 카드로 연패 저지에 나선다. 21일 라쿠텐과의 홈경기에서 8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니시는 투구 내용만큼은 에이스급이다. 금년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7.1이닝 2실점의 석패를 당하긴 했지만 홈이라면 그 이상도 기대할수 있을듯. 목요일 경기에서 닉 마르티네즈의 투구에 막히면서 요시다 마사타카의 홈런 포함 단 2점에 그친 오릭스의 타선은 이번 경기에서 타격의 반등을 만들어낼 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그래도 불펜이 3.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건 분명한 소득이다.

투타의 조화로 쾌승을 거둔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히가시하마 나오(1승 2패 5.49)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7일 라쿠텐과의 홈경기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히가시하마는 작년의 위력을 전혀 재현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일부러 등판 간격을 늘리긴 했지만 작년 쿄세라돔에서 강했던 히가시하마는 분명히 아니다. 목요일 경기에서 마츠다의 결승 3점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현 시점에서 득점력이 그다지 좋다는 말은 하기 힘들어 보인다. 원정이라는 점도 변수가 될듯. 그러나 승리조 불펜은 의외로 탄탄함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 양 팀의 타격은 모두 좋다고 하기 어렵다. 특히 소프트뱅크의 부진이 놀라울 정도. 즉, 투수전의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소프트뱅크의 불펜이 리그 최악이라는 점이 가장 큰 변수다. 그리고 금년의 히가시하마는 아직 작년의 위용을 찾지 못했다. 투수력에서 앞선 오릭스 버팔로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오릭스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16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