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19일 KBO 분석 넥센 vs NC
2018-04-19 13:47:40 (7년 전)

넥센.jpg

 

넥센동율.png

 

 

타선의 부진으로 3연패의 늪에 빠진 넥센은 브리검(2패 4.81)이 연패 스토퍼로 마운드에 오른다. 13일 두산과의 홈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브리검은 최소한 홈에서만큼은 에이스의 투구를 해줄수 있는 투수다. 그리고 이는 이번 경기에서도 내세울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러나 전날 경기에서 넥센 킬러로 올라선 정수민 공략에 실패하면서 2안타 무득점 완봉패의 수모를 당한 넥센의 타선은 박병호와 서건창의 빈자리가 너무나 크게 느껴지는게 아픈 부분이다. 그나마 불펜이 최원태 덕분에 휴식을 취한게 유일한 위안일듯.

정수민의 쾌투를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NC는 베렛(1승 2패 4.29) 카드로 시리즈 스윕에 도전한다. 13일 SK 원정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베렛은 최근 3경기 연속 부진으로 좋은 외인 투수의 범주에서 벗어나 있는 상태다. 이번 경기에서 자존심 회복이 가능하느냐가 관건이 될 듯. 전날 경기에서 8회초 1사까지 퍼펙트로 밀리다가 스퀴즈 번트로 간신히 1점을 올리는데 성공한 NC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여전히 원정에서의 득점력은 빈 말로도 좋다고 하기 어려운 수준이다. 막판에 불펜이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준건 기분 좋은 소식일듯.

분명 선발의 우위는 넥센이 가지고 있다. 그러나 지금의 넥센 타선이 과연 베렛을 효율적으로 공략할수 있을지는 의구심이 드는 상황. 박병호와 서건창의 빈자리는 도대체가 메꾸질 못하고 있다. 브리검은 호투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지만 일단 야구는 점수를 뽑아야 이기는 스포츠고 그 점에선 NC가 미세하나마 우위에 있다. 타력에서 앞선 NC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NC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199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