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18일 일리그컵 분석 나가사키 vs 비셀고베
2018-04-18 14:38:19 (7년 전)

나가사키.jpg

 

나가사키약역.png

 

 

V-바렌 나가사키는 홈에서 사간도스 상대로 극적인 3-2 역전승을 거두고 르방컵 D조 2위로 뛰어올랐다. 현재까지 승점 7점, 3위 쇼난과 4점 차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해 둔 상황. 그다지 두텁지 못한 선수층에도 불구하고 고후에서 건너온 MF 쿠로기, 호주  출신 MF 홀로란 등이 쏠쏠한 활약을 펼쳐준 덕분이다. 이번 주중에도 기존 르방컵 1.5군 라인업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을 듯. 지난 주말 감바 오사카전(3-0)부터 오는 주말 가시와전까지 홈 3연전을 소화 중이긴 하지만 다음 주중에 이와타 원정길에 올라야 하는 일정이 아무래도 부담스럽다. 단, 감바전 당시 초등학생도 넣을 수 있는 빈골대 찬스를 득점으로 연결시키지 못한 FW 후안마는 자신감 및 골감각 회복을 위해 교체투입이 필요해 보인다. 고베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무 2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비셀 고베는 쇼난 원정에서 3-0 완승을 거두고 르방컵 D조 선두 자리를 굳게 지켰다. 중상위 팀들 가운데 눈에 띄게 두터운 선수층, 특히 공격진의 다양한 옵션이 말을 하며 르방컵에서 순항을 거듭 중인 상황. 이번 주중에도 수준급 1.5군을 앞세워 상승무드를 이어가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리그에선 백업으로 밀려나 있지만 르방컵에선 주전으로 중용되고 있는 FW 웰링톤 포함, 주말 요코하마전에 결장했던 FW 하프나-포돌스키 등이 선발로든 교체로든 모습을 드러낼 수 있다는 소식. 요코하마전 당시 1.5군을 앞세우고도 2-1로 승리하며 두 마리 토끼를 잡아챈 만큼 주중 컵경기에 쓸 수 있는 에너지도 많아진 상태다. 나가사키 원정에선 2013 시즌 2부 시절에 거둔 2-0 승이 유일한 통산 맞대결이자 승리 전적이다.



원정팀 고베의 6:4 우세를 예상. 르방컵에서 의외로 선전 중인 나가사키지만 두텁지 못한 선수층을 떠올리면 곧 페이스가 저하될 공산이 크다. 고베가 주말에 결장했던 용병 공격수들인 웰링톤-포돌스키를 앞세울 가능성이 높다는 점, 그 외에도 하프나-와타나베와 같은 다양한 공격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비셀고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1
2018-04-18 17:30 (7년 전) 추천0 비추천0
ㅅㅅㅅㅅㅅ
라인업/스포츠정보 : 27917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