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18일 일리그컵 분석 나고야 vs 산프레체히로시마
2018-04-18 14:37:21 (7년 전)

나고야.jpg

 

나고야역.png

 

 

나고야 그램퍼스는 거의 2군을 앞세웠던 감바 오사카와의 홈경기에서 1-4로 완패, 르방컵 3연패 수렁에 빠졌다. 현재 공식경기 7연패 포함, 9연속 무승으로 시즌 극초반의 돌풍 흐름을 뒤로 한 채 슬럼프에 빠져 있는 상황. 초반 상승세의 견인차 역할을 해 오던 에이스 MF 샤비에르, 또 다른 용병 DF 호샤 등이 부상으로 줄줄이 이탈하고 만 탓이다. 다행히 두 용병은 16일(월) 정상훈련에 합류함으로써 오는 주말 복귀를 예고했다는 소식. 주중 교체투입으로 모습을 드러낼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카자마 감독이 주중 르방컵에는 아직 고교생 신분의 DF 스가와라, 후지이 등에게 기회를 주며 주력들의 체력을 철저히 안배해 왔지만 조기탈락을 막기 위해 좀 더 나은 라인업을 가동시킬 수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변수다. 그럼에도 주말 고베와의 리그 원정경기에 우선를 두고 있다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을 듯. 히로시마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산프레체 히로시마는 우라와와의 홈경기에서 득점없이 비기며 르방컵에서도 2승 1무로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현재까지 승점 7점으로 C조 선두에 올라 있는 상황. 다음 주중에도 리그전 일정이 잡혀 있어 로테이션 가동이 불가피해 보이지만 올 시즌의 히로시마는 백업진도 상당히 탄탄한 팀이다. 조후쿠 감독 휘하에서 백업으로 밀려난 MF 펠리페, 최근 조커 역할을 수행 중인 FW 당다 등을 앞세울 수 있어 주중 컵경기에서도 상승무드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단, 수비리더 DF 치바에 이어 DF 니와, 다카하시마저 줄부상으로 이탈한 수비진은 옵션이 다소 제한되어 있는 상태다. 백업진의 멀티 MF 요시노, 카와이 등이 지난 우라와전에 이어 포백라인으로 내려오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우라와전 당시에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나고야 원정에선 2014 시즌에 거둔 5-2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원정팀 히로시마의 6:4 우세를 예상. 나고야가 르방컵 조기탈락을 막기 위해 이전보다 나은 라인업을 가동시킬 가능성이 있는 경기다. 그럼에도 백업으로 구성된 수비진이 수준 이하의 모습으로 일관 중인 만큼 히로시마 상대로 이변이 가능할지 미지수다. 용병들이 교체 투입되더라도 승리는 쉽지 않을 전망이다.

 

 

 

 

 

 

산프레체히로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578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