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17일 NPB 분석 세이부 vs 니혼햄
2018-04-17 15:19:08 (7년 전)

세이부.jpg

 

세이부정.png

 

 

선발이 무너지면서 연승이 끊겨버린 세이부 라이온즈는 토가메 켄(1승 1패 2.57)이 기선 제압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0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7이닝 2안타 3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한 바 있는 토가메는 작년에 이어 선발로서의 안정감은 꾸준히 이어가는 중이다. 다만 작년 니혼햄 상대로 부진했던 기억을 지워야 할듯. 일요일 경기에서 비록 투수진이 무너지면서 대패를 하긴 했지만 라쿠텐의 불펜을 흔들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도쿄돔에서도 충분히 그 위력을 보여줄수 있을 것이다. 다만 불펜은 승리조와 그렇지 않은 조의 차이가 상당히 크다.

투타의 난조로 대패를 당한 니혼햄 파이터스는 우와사와 나오유키(1승 0.64)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소프트뱅크 원정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쾌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우와사와는 가히 최고의 개막 스타트를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작년 세이부 상대로 3패 3.78로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도쿄돔 경기라면 승부를 걸 여지는 충분하다. 일요일 경기에서 야마오카 공략에 완벽하게 실패하면서 무득점 완봉패의 수모를 당한 니혼햄의 타선은 그래도 도쿄돔으로 돌아왔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호재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불펜은 승리조 외에는 갈수록 신뢰도가 떨어져가는 느낌이 강하다.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은 모두 호투를 기대하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는 투수들이다. 이번 경기가 투수전으로 흐를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는 상황. 그러나 도쿄돔이라는 특수성이 문제다. 최근 니혼햄의 타선은 레어드를 제외하면 장거리포를 기대하기 힘든게 현실이지만 세이부는 최강의 장타력을 가지고 있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화력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세이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113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