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17일 NPB 분석 히로시마 vs 야쿠르트
2018-04-17 15:18:51 (7년 전)

히로.jpg

 

히로정.png

 

 

타선의 집중력을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쿠리 아렌(1패 5.14)이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11일 한신 원정으로 구원으로 등판해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바 있는 쿠리는 작년 시즌 초반 선발로서 상당한 호투를 보여준 바 있다. 야쿠르트 상대로 2승 3.54였음을 감안한다면 기대를 걸 여지는 충분하다. 일요일 경기에서 우에하라를 무너뜨리면서 키쿠치의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최근 홈런 의존도가 조금 높아진 편이다. 그나마 최근 구레에서의 경기 내용이 좋았다는 점이 호재가 될수 있을듯. 다만 나카자키가 블론 직전까지 간건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투타의 부진으로 연승이 끊겨버린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하라 쥬리(2패 3.38) 카드로 기선 제압에 나선다. 10일 주니치와의 원정 경기에서 8이닝 3안타 3실점의 완투패를 당한 바 있는 하라는 시즌 첫 등판이었던 홈 히로시마전의 부진을 갚아줄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다만 작년의 상대 성적을 감안하면 큰 기대는 어렵다. 일요일 경기에서 이와사다 공략에 실패하면서 3점에 그친 야쿠르트의 타선은 막판에 한신의 불펜을 흔든게 그나마의 위안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유독 지방 구장에서 타력이 확 죽어버리는게 큰 문제다. 주말 시리즈에서 와장창 망가진 불펜은 정비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

시즌 초반의 쿠리는 항상 잘 던지다가 시즌 중반쯤 되면 하락세를 겪곤 했다. 즉, 이번 경기에 나서는 쿠리의 쾌투는 충분히 기대 가능 영역이라는 얘기. 반면 하라는 묘하게 히로시마와 상성이 좋지 않은 편이다. 무엇보다 야쿠르트의 타선 페이스가 하락하고 있고 막강한 불펜이 급격하게 흔들리는게 가장 큰 문제다. 기세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히로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006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