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15일 KBO 분석 LG vs KT
2018-04-15 11:37:09 (7년 전)

엘지.jpg

 

엘지정.png

 

 

투타의 조화로 4연승 가도를 달린 LG는 임찬규(1승 2패 5.28) 카드로 시리즈 스윕에 도전한다. 10일 SK와의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임찬규는 이번 시즌 QS를 단 한번도 기록하지 못할 정도로 투구 내용 자체는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다. 다만 KT 상대로 작년 홈에서 은근히 강했다는게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 전날 경기에서 KT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잠실에서 완벽하게 반등에 성공했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다. 특히 장타가 많이 나온건 이번 경기에서도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 불펜의 2이닝 무실점 역시 좋은 소식임에 틀림 없다.

투수진 붕괴로 연패의 늪에 빠진 KT는 금민철(2승 3.00)을 내세워 연패 저지에 나선다. 10일 NC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금민철은 초반의 연승 이후 페이스가 조금씩 떨어지는 중이다. 그러나 전통적으로 이 투수는 LG 상대로 강점을 가진 투수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소사 공략에 완벽하게 실패하면서 6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KT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 내내 부진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특히 집중타의 실종은 뼈아픈 부분. 불펜의 2실점은 절대로 줘서는 안될 점수였다.

피어밴드 패배의 후유증은 컸다. 전날 경기의 승패로 인해 시리즈의 흐름은 LG로 넘어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분명 금민철이 LG 상대로 강한 투수이긴 하지만 전날 고영표를 공략하는데 성공한 LG의 화력은 보통이 아니다. 물론 임찬규의 투구는 기대 이하긴 해도 LG의 불펜은 KT의 그것보다는 낫다. 무엇보다 KT의 장거리포가 너무 조용하다. 기세에서 앞선 LG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LG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TAG • 

라인업/스포츠정보 : 2856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