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13일 KBO 분석 넥센 vs 두산
2018-04-13 17:18:58 (7년 전)

넥센.jpg

 

넥센역.png

 

 

투타의 조화로 드디어 연패를 끊어낸 넥센은 브리검(1패 5.40)을 내세워 연승에 도전한다. 7일 기아 원정에서 7.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브리검은 원정보다 홈에서 강하다는데에서 승부를 걸 여지가 충분해 보인다. 작년 두산 상대로 홈에서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최소한 QS를 기대할수 있을듯. 전날 듀브론트를 무너뜨리면서 초이스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리는데 성공한 넥센의 타선은 원정보다 홈에서 더 좋은 타력을 보여줄수 있다는 점에 승부를 걸 수 있을 것이다. 무엇보다 불펜의 4이닝 무실점은 대단히 반가운 소식일 것이다.

타선의 대폭발로 7연승 가도를 달린 두산은 린드블럼(2승 1패 4.15) 카드로 8연승에 도전한다. 6일 NC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린드블럼은 최근 2경기에서 왜 그를 영입했는지 그 이유를 몸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특히 고척돔 원정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승부를 걸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무려 6개의 홈런을 작렬시키면서 9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원정에서 폭발적인 화력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무엇보다도 내세울 수 있는 포인트다. 그러나 불펜의 무실점 쾌투는 아무래도 상당히 멀어 보인다.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은 모두 호투를 기대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게다가 넥센의 타선은 홈이라는 어드밴티지도 있는 상황. 그러나 두산의 타선 역시 만만치 않고 양 팀의 불펜은 흔들리는건 똑같다. 허나 이번 시즌 두산은 자신들의 천적 투수를 차례대로 무너뜨리고 있고 이는 브리검 역시 예외가 아닐 것이다. 기세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두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16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