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4월12일 KBO 분석 롯데 vs 넥센
2018-04-12 16:45:08 (7년 전)

롯데.jpg

 

롯데역.png

 

 

타선의 폭발력을 앞세워 연승 가도를 달린 롯데는 듀브론트(2패 11.37)를 내세워 시즌 첫 시리즈 스윕에 도전한다. 6일 LG와의 홈경기에서 2.2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듀브론트는 말 그대로 한국 야구에 전혀 적응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큰 기대를 걸기엔 무리가 있을듯. 전날 경기에서 넥센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없이 무려 12점을 올리는데 성공한 롯데의 타선은 그야말로 혈이 뚫렸다는 표현을 써도 전혀 지장이 없을 정도다. 이번 경기 역시 기대를 걸기에 지장이 없을듯. 불펜의 무실점은 정말로 정말로 반가운 소식이다.

투타의 붕괴로 연패 탈출에 실패한 넥센은 최원태(1승 2패 5.74)가 연패 스토퍼로 나선다. 6일 기아 원정에서 4.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최원태는 투구의 기복이 너무 심하다는게 문제다. 특히 앞선 등판에서 드러났듯이 제구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서 경기의 내용이 달라질듯. 전날 롯데의 투수진 공략에 완벽하게 실패하면서 2안타 무득점 완봉패의 수모를 당한 넥센의 타선은 연패 기간동안 전혀 타선이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 이 점이 이번 경기에서도 문제가 될수 있을듯. 무엇보다 불펜의 7실점은 대단히 치명적이다.

이번 경기에 나서는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은 모두 큰 기대를 걸기 어려운 투수들이다. 즉, 타격전의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상황. 그러나 현재의 흐름에서 타격전은 롯데에게 상당히 유리한 전장이고 무엇보다 전날 불펜 싸움에서 큰 차이가 벌어졌다. 타력에서 앞선 롯데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롯데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895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