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4월11일 K리그 분석 전남 vs 제주
2018-04-11 15:02:10 (7년 전)

인천 원정에서 2-2로 비긴 전남. 개막전에서 수원을 2-1로 잡아낸 이 후 4경기 연속 승리를 추가하지 못했다. 다만 초반 기세가 좋은 경남,포항 상대로 난타전을 펼치며 경쟁력을 보여줬고 대구,인천과의 원정 2연전에서 모두 비기며 분위기를 반전하는 모습. MF 한찬희가 지난 경기 퇴장으로 인해 결장하지만 MF 김영욱이 돌아왔고 FW 완델손,마세도,박준태 등을 앞세운 공격진의 스피드가 효과를 보고 있다. 무엇보다 유상철 감독 부임 후 많은 활동량과 전방압박을 통해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원정에 나서는 제주. 홈에서 상주 상무 상대로 답답한 경기 끝에 0-0으로 비겼다. 이번 시즌 리그 5경기 1승2무2패의 성적으로 8위에 머물러 있는 상황. ACL에서 무기력하게 탈락했고 특히 리그에서는 5경기 1득점에 그칠 정도로 공격력에 문제를 드러냈다. FW 호벨손,찌아구 같은 새로운 외국인 공격수들이 출전기회도 제대로 잡지 못할 정도로 부진한 가운데 DF 김원일의 징계 공백까지 생겼다는 것이 우려된다.

전남 상대로는 지난 시즌 2승1무를 비롯 천적의 면모를 꾸준히 보여온 제주. 하지만 이번 시즌 5경기 1골에 그치는 등 초반 부진이 심상치 않다. 지난 시즌에 보여준 날카로운 공격을 완전히 잃은 모습. 반면 전남은 4경기째 승리가 없기는 하나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제주전 징크스를 극복할 수 있는 기회다.

 

 

 

 

 

 

전남의 0 핸디캡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5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