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첼시 토트넘
2018-04-02 00:08:35 (7년 전)

불안한 입지에 놓여 있는 콘테와 좋지 않은 분위기인 첼시입니다.지난시즌 343의 열풍을 일으키며 우승까지 한 첼시는 이번시즌도 이 전술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으나 몇몇 선수들의 부진과 더 강해진 경쟁팀으로 인해 현재 5위에 있습니다.골잡이 디에고 코스타를 불화설로 떠나보냈고 모라타를 영입했으나 기대이하의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챔스 1차전 이후 맨유와 맨시티에게 지고 챔스 2차전에서까지 완패하며 어수선한 첼시입니다.토트넘 스트라이커인 해리 케인의 장기부상을 틈타 승리와 함께 분위기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반면,토트넘은 지난 유벤투스전 패배를 제외하면 올해 패배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20경기 1패를 기록하며 완벽에 가까운 결과를 내고 있는 4위 토트넘이지만 3위 리버풀과의 승점이 5점차로 확실한 챔스 티켓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여유롭지는 않은 상황입니다.게다가 최근 케인의 장기이탈로 손흥민을 최전방으로 세웠으나 2선과의 플레이가 유기적이지 않아 요렌테의 카드도 고려해보고 있습니다.탑 6중 특히 첼시에게 약한 토트넘이 복수를 노리고 있습니다.

 

 

1.첼시만 만나면 약해지는 토트넘

- 최근 분위기만 놓고 보면 토트넘이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지만 최근 전적을 보면 그 반대입니다.최근 양팀 맞대결 10경기는 6승 2무 2패로 첼시가 앞서 있습니다.이번시즌 경기에서 전술적으로 진 요인이 있었지만 첼시에 대한 징크스가 있는 토트넘 과연 14/15시즌 이후로 첼시 상대로 첫 승리를 이룰 수 있을지 관건입니다.

 

2.첼시전 손흥민의 자리는?

- 최근 골맛을 못 보고 있지만 역시 손흥민의 선발을 확정적입니다. 방금 말씀드렸듯이 지난 스완지전 손흥민의 원톱은 최악이였죠. 그러나 2선 자원에 변화가 있다면 이번 경기도 원톱으로 세워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왼쪽 윙도 괜찮고 아니면 요렌테와의 투톱도 좋을 것 같아 보이네요.

 

라인업/스포츠정보 : 2847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