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1월 7일 축구픽 프랑스 FA컵 툴루즈 vs OGC니스 프랑스 FA컵
2018-01-06 21:39:53 (7년 전)

1월 7일 축구픽

프랑스 FA컵

툴루즈 vs OGC니스 프랑스 FA컵

 

 

툴루즈는 리옹과의 홈경기에서 1-2로 무릎을 꿇고 2연패 늪에 빠져든 채 겨울 휴식기를 맞이했다. 상당 수 주력들의 이적 여파를 극복하지 못한 채 17위로 전반기 일정을 마무리 지은 상황. 잔류 안정권으로 재진입하기 위해선 1월 이적시장을 통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나타내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특히 FW 토이보넨, 사노고 등이 리그 무득점으로 침묵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공격진 보강은 사실상 필수적 과제로 떠오를 전망이다. DF 무방제를 비롯한 장기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반면 MF 두르마즈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프랑스컵(쿠프 드 프랑스)에선 1956-57 시즌 우승 이후 뚜렷한 실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 니스와의 최근 맞대결 전적은 1승 1무 3패로 뚜렷한 열세다.

 

니스는 릴 원정에서 1-1로 비기며 공식경기 4연속 무패행진과 함께 전반기 일정을 마감했다. 유로파리그에 우선순,위를 두면서도 리그 6위로 버텨낸 만큼 나름 두 마리 토끼를 잡아챘다고 볼 수 있을 듯. 참고로 2월에 재개되는 유로파 32강에선 러시아 복병 L.모스크바를 상대할 예정이다. 1월 이적시장을 통해 노쇠화를 면치 못한 MF 스네이더를 떠나보낸 대신 아직까지 영입은 확정짓지 못한 상황. 주포 FW 발로텔리의 경우 부상 악화로 인해 당분간 결장한다는 소식이다. MF 시프리앙의 부상 공백까지 감안하면 여전히 풀전력 상태와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툴루즈 원정에선 올 시즌 리그에서 거둔 2-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 결과 및 흐름 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최근 기세 및 전력에서 앞서 있는 니스지만 툴루즈가 홈에서 만큼은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는 점을 무시하기 어렵다. 주포 발로텔리가 결장 예정이기도 하다. 연장승부 가능성을 높게 본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92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