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국농분석
2018-01-03 15:30:09 (7년 전)

울산모비스

 

부산kt를 상대로 양동근의 위닝샷을 앞세워 승리를 거두며 10연승에 성공하였다. 맥키네스를 막아내지 못하며 상당한 고전을 하였고 리드하였던 경기였지만 체력적인 열새에 놓이며 추격을 허용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최근 상당히 좋은 컨디션을 보이고있는 

테리가 40득점 14리바운드로 맥키네스와  대등한 득점력을 보였던점이 승리를 이어갈수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이대성이 다소 아쉬운 컨디션을 보였고 전준범 역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종현이 안정적으로 10득점 8리바운드를 기록하여주며 좋은 흐름을 이어갔고 함지훈이 3점 5개를 포함 17득점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울산모비스는 선수들이 고르게 활약을 보여주고있다는점이 반갑다. 다만 체력적으로 힘든 상황에서 1일 휴식후 다시 경기를 치룬다는점은 부담스럽다. 특히 밴슨이라는 높이에 고전할 가능성이 충분하고 버튼이라는 좋은 득점 생산력을 가진 용병을 상대해야한다는점은 테리와 블레이클리가 부담스러운 상황에 놓일수있다. 이종현의 활약이 어느때보다 중요한 경기이다. 최근 자신감을 보여주고있는 이종현의 플레이가 이어진다면 좋은 흐름을 이어갈수 있는 원동력이 될것으로 보인다. 울산모비스가 완벽한 상승세를 보이고있고 

이번 경기 이후 주말에 1경기를 치루는 일정인만큼 만약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다면 좋은 흐름을 이어간상태로 올스타 휴식기를 맞이할수 있을 예정이기에 이번 경기는 울산모비스에게 상당히 중요한 경기가 될것으로 보인다. 상대팀이 디팬스가 좋은팀인만큼 최근 보여주고있는 울산모비스의 빠른 오팬스가 강점을 보이지 못한다면 흐름이 깨질수 있기에 오팬스의 힘이 필요한 경기이다

 

 

 

원주동부

 

전주kcc를 상대로 역전승을 만들어내며 승리를 거두었다. 앞선 전자랜드전에서 상당히 좋지 못한 야투 흐름을 보였고 전반전을 10점차 열새로 마쳤던만큼 쉽지 않은 경기가 이어질것으로 보였지만 적절한 오팬스 리바운드와 스틸은 원주동부가 역전승을 거두는 가장 큰 요소가 되었다. 앞선 경기 부진하였던 버튼이 23득점 11리바운드로 활약을 보였는데 4쿼터의 집중력이 좋았고 두경민 역시 2개의 3점을 터트리며 18득점으로 안정감을 더해주었다. 최근 밴슨의 득점력이 떨어지고있는 상황이라는점은 아쉽다. 득점페이스가 좋은것은 아니였지만 안정적인 디팬스로인한 버튼과 두경민의 7개의 스틸은 팀이 역전승을 거두는 가장 큰 요소가 되었다. 김태홍과 서민수의 활약이 점점 미비해지고있고 원정경기에서 야투 기복을 보이고있다는점은 약점이다. 전반기 마지막 일정이 원정4연전이고 이번 경기가 그 첫경기라는점에서 원주동부에게 이번 경기는 중요하다. 

원정경기에서 야투 흐름이 떨어지는 상황이기에 디팬스로 경기를 풀어가야한다. 첫단추가 중요한 일정이다. 울산-서울-부산-창원으로 이어지는 이동을 가져야하는만큼 원정경기에서 약점을 보이는 원주동부의 좋지 못한 야투 흐름이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다. 

상위권 싸움을 이어가는데 중요한 일정이 시작되는만큼 원주동부는 자신들의 강점인 디팬스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야 할것으로 보인다. 울산모비스의 상승세가 상당하다. 선수들이 돌아가며 고른 활약을 보여주고있다는점이 상당히 긍정적이다. 무엇보다 1옵션인 테리의 컨디션이 긍정적이라는점이 울산모비스의 상승세로 이어지고있다. 상대팀의 디팬스가 좋다는 부담감을 안고가야하는 경기이지만 앞선경기 역전승은 팀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수있는 경기 흐름을 가져갈것으로 보인다. 이번시즌 이미 원주동부를 잡아낸 전력을 가지고있다는점도 긍정적이고 원주동부에게 과거에도 강점을 보였다는점은 좋은 흐름을 이어갈수있는 요소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안양KGC

 

좋은 흐름을 보이고있는 안양kgc는 자신들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며 울산모비스에게 패하고 말았다.  4쿼터 추격에 성공하며 기회를 얻었던 안양kgc였기에 더욱 아쉬운 결과가 되고 말았다. 

상승세의 팀들이 맞대결을 펼친만큼 상당히 재밌는 경기를 펼쳤다. 

좋은 3점 컨디션을 보였던 양희종이 단1개의 3점도 성공시키지 못하였다는점이 아쉬웠다. 사이먼이 23득점 12리바운드로 좋은 활약을 보였고 오세근이 17득점 15리바운드로 더블더블을 기록하며 

인사이드에서 여전히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점은 긍정적이다. 

안양kgc로서는 최근 상승세의 팀들과 아쉬운 패배를 하였던만큼 분위기 반전이 필요하다. 경기력이 떨어진것은 아니였다는점에서 홈으로 돌아온  안양kgc의 좋은 경기 흐름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최근 체력적으로 힘든 모습을 보였던 오세근과 사이먼 역시 2일간의 휴식이 있었던만큼 안정적인 흐름을 보여줄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안양kgc는 이번 경기에서도 인사이드의 강력함을 이어갈수있다. 인사이드의 힘을 기반으로 오팬스를 풀어갈 가능성이 높은데 상대팀이 앞선 울산모비스전에서 좋은 오팬스 흐름을 보였기에 디팬스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양희종의 3점 생산력이 다시한번 하락세를 보인다면 고전할수있는 요소가 충분한만큼 안양kgc로서는 디팬스의 집중력이 필요한 경기이다. 

 

 

 

부산KT

 

부산kt는 울산모비스에게 좋은 경기를 펼치고도 양동근에게 위닝샷을 허용하며 결국 패배를 하고 말았다. 이로서 9연패의 좋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있는 부산kt로서는 1승이 절실한 상황이다. 

맥키네스가 42득점 10리바운드로 상당히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모비스를 상대로 강점을 보였던 흐름을 이어갔지만 다른 선수들의 부진이 아쉬움으로 남았다. 김민욱이 9득점을 올려주었고 오랜만에 김영환이 3점 2개를 터트리며 9득점을 만들어주었지만 맥키네스 이외의 득점생산력이 떨어졌다는점이 아쉽다. 내쉬가 1쿼터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그 이후 움직임이 좋지 못하였고 디팬스가 좋지 못하기에 출전시간 비율을 줄일수 밖에 없었다는점도 부산kt의 약점이 되고 말았다. 연패가 길어지고있는만큼 부산kt로서는 반전이 필요한데 김기윤이 정상적으로 돌아왔고 앞선 안양kgc와의 맞대결에서 친정팀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인만큼 김기윤의 활약을 기대해 볼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다만 박철호와 김민욱이 오세근을 넘어서기 힘들다는점과 맥키네스 역시 사이먼의 높이를 감당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는점에서 약점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 특히 주 득점원인 맥키네스는 림에 가까울수록 파괴력을 보이는데 

사이먼의 높이를 극복한다는것이 쉽지 않을 전망이기에 득점 페이스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부산kt의 힘든 경기가 예상된다. 

두팀의 전력상 안양kgc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되는 경기이다. 

다만 부산kt가 앞선 울산모비스전에서 자신감을 얻을만한 경기력을 보여주었다는점은 부산kt가 경쟁력을 보여줄수 있는 경기가 될수있다. 안양kgc가 2일간의 휴식으로 체력적인 부분에서는 안정감을 보이겠지만 야투 흐름이 떨어질 가능성이 존재한다는점은 약점이 될수있다. 이번시즌 두팀간의 맞대결에서 안양kgc는 모두 80득점 이상에 성공하며 오팬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 이는 이번 경기에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댓글 1
2018-01-04 15:21 (7년 전) 추천0 비추천0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30080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