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北, 아베 정상회담 요청에 "일절 응하지 말라" 지시
2018-04-29 13:04:49 (7년 전)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북한 당국이 일본으로부터의 정상회담 요청에 "일절 응하지 말라"는 지시를 내렸다고  비즈니스인사이더(BI) 일본판이 27일 보도했다.
  BI는 이날 북한 정세에 밝은 소식통을 인용, "일본 정부가 3월 초 북한과 미국 간 정상회담 개최가 결정된 이후 '일·북 정상회담을 희망한다'는 아베 신조(安倍晉三) 총리의 의향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북한에 전달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그러나 소식통은 "(일본 측의) 의향을 평양에도 전달했지만, 본국으로부터 '일절 응하지 말라'는 지시가 내려왔다"고 설명했다.
 일본의 북·일 정상회담 추진에 대한 북한 측 반응이 알려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식통은 또 아베 총리가 지난 2월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 참석했을 당시 김영남 북한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에게 북·일 '평양선언'과 '스톡홀름 합의' 복귀를 촉구했으나, 김 위원장은 "(일본의 식민지배에 대한) 사죄와 배상이 먼저"란 반응을 보였었다고 소개하기도 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421&aid=0003342427&viewType=pc
유머게시판 : 8784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