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적자경영 누구탓인가?
2018-02-15 12:08:59 (7년 전)
GM 측은 경영난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군산 공장을 폐쇄한다는 그러한 입장
한국GM 누적 적자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2조 원에 달함
지난해에도 6000억 원 이상 적자를 낸 것으로 보임
한국GM은 한국 내수 시장용 차량보다는 수출용 반제품 차량을 많이 많드는데 본사의
유럽철수 결정으로 가동률이 떨어짐 특히 군산공장은 20%로 떨어짐
GM 본사의 경영적인 판단 문제로 한국GM이 적자를 볼 수 밖에 없도록 생산 물량을 배정
이렇게 적자가 생긴 한국 GM에 본사가 운영자금 2조4000억원을 지원해주는데 이자가 무려5%나 됨
무려4년간 본사가 챙긴 이자만 4600억...
당시 미국이 저금리시대 였는데, GM본사가 한국에 돈을 빌려주고 이자 수익을 톡톡히 챙긴 게 아니냐는 지적
그런데 본사에서 한국GM한테 이러한 이자 문제 뿐만 아니라 과도한 연구개발비를 받았다고 지적
2016년 기준으로 한국GM이 연구개발비로 낸 돈이 6140억 원에 달함
그런데 그해 영업 손실이 이보다 약 920억 원 적은 5220억 원
적자가 커질 때 연구개발비 지출이 더 늘어난 점도 의문 (참고로 르노삼성은 작년 연구개발비 1500억규모)
또 한국GM은 완성차보다는 주로 반제품을 만드는데 연구개발비를 지나치게 많이 책정되었다는 이러한 지적도 나옴
각종 업무지원 비용과 로열티도 연간 1000억 원 넘게 미국 본사에 주고있음
이러한 의문점 때문에 정부도 자금 지원을 하려면은 한국GM을 우선 투명하게 실사를 할 필요가 있다고판단
하지만 실사에 비협조적인 gm은 지난 3월 산업은행이 자료 116개를 요청 했지만 불과 6건의 자료만 제출..
마치 장사가 안되는 치킨집이 있는데 가맹점 본사에서 비싸게
재료비다 컨설팅비다 로열티다 이렇게 떼어가는 모습이라는 지적
- 공지 유머게시판 경험치 및 포인트 지급 안내 24-08-22 00:31:38
-
86011
89년생 아재 디시인이 당했던
24-10-12 13:35:27
-
86010
100살 되면 국가에서 주는 보상
24-10-12 13:28:22
-
86009
MC몽 근황…
24-10-12 13:26:45
-
86008
SF 영화인 척 했던 로맨스 영화
24-10-12 13:25:44
-
86007
가장 혁명적이고 혁신적이라는 그래픽카드
24-10-12 13:16:06
-
86006
골프치며 지낸다는 원빈 근황..
24-10-12 13:09:51
-
86005
뒷지퍼 청바지녀
24-10-12 13:05:12
-
86004
10만원 도네 받고 정색한 버튜버
24-10-12 12:56:37
-
86003
관상 보고 채용한다는 회사
24-10-12 12:56:35
-
86002
허벅지에 문신을 새긴 아빠
24-10-12 12:56:01
-
86001
국민들 의사 돈 덜 벌었으면 해서 증원 찬성하는 듯
24-10-12 12:55:50
-
86000
남사친 2명과 여행다니는 여자....
24-10-12 12:54:40
-
85999
흑섹요리사
24-10-12 12:53:54
-
85998
성욕이 제어가 안된다는 유부녀
24-10-12 12:52:52
-
85997
자기 키 속이고 다니는 남자
24-10-12 12:49:30
-
85996
어느 동물원의 안내문 ㄷㄷ
24-10-12 12:48:29
-
85995
남혐 일러스트레이터 논란
24-10-12 12:47:57
-
85994
남학생 연애상담 해주는 트레이너
24-10-12 12:44:10
-
85993
넥슨, 카트라이더2 니트로스튜디오 인수
24-10-12 12:43:06
-
85992
학폭 논란 배우 안세하 모두 허위다 자필 입장문 공개
24-10-12 12:11:54
-
85991
자위하다 장모님 부르는 썰
24-10-12 12:09:29
-
85990
주한미군을 철수시키려 했던 케네디 대통령
24-10-12 12:08:24
-
85989
다이아 솜이 성폭행 무고 징역1년
24-10-12 11:24:34
-
85988
듄 상영관에 갓난아기 데리고 온 부모 ㄷㄷㄷ
24-10-12 02:34:48
-
85987
르세라핌 허리사이즈 묻는 이영자
24-10-12 02:33: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