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도깨비] ACL 2월28일 무앙통 가시마 분석
2017-02-28 16:18:17 (8년 전)

 

도깨비 분석

2월28일 무앙통 가시마 분석 시작합니다.


무앙통유나이티드 (태국)
가장 눈에 띄는 건 다양한 외국인으로 구성된 스쿼드이다. 과거 J 리그에서 뛰었던 일본 국가 대표팀 출신의 수비수 아오야마, 지난 시즌 울산 현대에서 뛰었던 중앙 수비수 셀리오가 포진되어 있다. 아오야마의 경험, 셀리오의 피지컬이라면 ACL 의 강팀들을 상대로도 괜찮은 수비를 펼칠 수 있을 것이다. 중원에는 과거 대한민국 국가 대표팀에서 뛰었던 이호가 배치되어 있다. 이호는 국제 무대에서의 경험이 매우 풍부한 선수이다. 이호라면 ACL 경험이 부족한 무앙통의 약점을 제대로 보완해줄 수 있을 것이다. 순수한 개인 기량에 있어서도 무앙통의 다이렉트한 전술과 잘 어울리고 있다. 최전방에는 과거 데포르티보, 뉴캐슬, 마요르카 등에서 뛰었던 시스코가 배치되어 있다. 특유의 장신을 기반으로 득점 능력뿐만 아니라, 포스트 플레이어서도 강점을 보이고 있는 선수이다. 지난 브리즈번 로어전만 보더라도, 호주의 선수들을 상대로 몸 싸움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이었다. 피지컬에서 열세를 보이는 일본의 축구 클럽을 상대로도 선전을 꾀할 여지가 크다. 좌우 측면 돌파에 이은 크로스가 주요 공격 루트이기에, 몸 싸움에서 강점을 보일 시스코의 포스트 플레이는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외국인 선수들의 기량 외에도, 태국 선수들의 조직력 역시 주효할 것이다. 4-4-2 포메이션에 기반한 두 줄 수비를 펼치고 있는데, 지난 라운드 브리즈번 로어전에서도 상당히 괜찮은 짜임새를 보였다.


가시마앤틀러스 (일본)
클럽 월드컵에서의 맹활약으로 ACL 의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최고의 강점은 'J 리그 최고 수준의 공수 전환 속도' 를 꼽을 수 있다. 전체적인 패스 연결의 정확도가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며, 좌우 측면에서부터 펼쳐지는 돌파력은 ACL 전체 팀들을 상대로도 경쟁성이 있다. 다만 직전에 치렀던 FC 도쿄와의 경기만 보더라도, 상대가 극단적으로 라인을 내리자 공격 전개 상황에서 방황하는 모습이 역력했다. 상대 무앙통은 '선수비-후역습' 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팀이다. 자신들보다 강한 가시마를 상대로 라인을 끌어올릴 가능성은 희박하다. 피지컬 역시 관건이다. 지난주에 있었던 울산 현대와의 1차전만 보더라도, 전체적인 경기의 주도권은 가시마가 쥐고 있었지만, 세트피스 상황에서 피지컬적 열세를 자주 노출당했다. 무앙통의 외국인 용병들은 강력한 피지컬을 보유했으며, 태국 선수들 역시 무에타이의 민족답게 굉장히 높은 호전성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가시마로서도 자칫 잘못하면 이번 경기에서 발목을 붙잡힐 가능성이 농후하다. 컨디션 관리에서도 불안요소를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의 무대는 태국이다. 장거리 비행으로 인한 피로 누적과 더불어, 갑자기 달라진 기후에도 적응해야만 한다.


2월28일 무앙통 가시마 배당 흐름



2월28일 무앙통 가시마 리조부



최종 Tip
무앙통의 '주포' 시스코는 피지컬에서 열세를 보이는 일본의 축구 클럽을 상대로 선전을 꾀할 여지가 크다. 좌우 측면 돌파에 이은 크로스가 무앙통의 주요 공격 루트이기에, 몸 싸움에서 강점을 보일 시스코의 포스트 플레이는 빛을 발할 수 있을 것이다. 가시마는 컨디션 관리에서 불안요소를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의 무대는 태국이다. 장거리 비행으로 인한 피로 누적과 더불어, 갑자기 달라진 기후에도 적응해야만 한다. 무앙통이 최소한 지는경기는 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며 무승부를 예상해본다.

추천 - 무승부

 



 

자유게시판 : 18260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