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도깨비] KOVO 2월21일 IBK기업은행 GS칼텍스 분석
2017-02-21 12:14:12 (8년 전)

 

도깨비 분석

2월21일 IBK기업은행 GS칼텍스 분석 시작합니다.


IBK기업은행 (리그 2위)
IBK는 GS칼텍스에게 3대0 셧아웃 승리를 거두며 5연승을 이어갔다. 4경기 연속 셧아웃승리를 거두며 상당히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있다. 연속 승점 3점을 따내며 주츰하고있는 흥국생명을 승점 1점차로 따라붙었다. 1위자리를 내준 이후 다시 되찾아 올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이하였다. IBK로서는 최근 러쉘의 활약이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있다. 스파이크가 절정에 다다르며 소위말하는 '용병빨'이라는 말을 실감나게 만들고있다. 러쉘은 리시브에서 조금은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지만 21득점 공격성공률 57.1%를 기록하며 팀의 승리를 견인하여주었다. 최근 박정아의 로테이션으로 리시브 불안을 해소시켜주며 IBK는 완벽한 상승세를 보이고있다. 조금은 주츰하던 김희진이 직전경기 17득점 50%의 공격성공률을 보이며 반전을 보였다는점도 IBK의 상승세가 어느정도 이어질것으로 보이는 모습이다. 센터진의 흐름이 크게 좋은것은 아니지만 불안함을 보이던 남지연 리베로가 안정감을 찾았고 디그에서도 힘을 실어주면서 최근 좋은 공격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IBK이다. 이 상승세가 언제 하락할지 예측을 할수 없을만큼 절대적인 상승세를 보이고있다.


GS 칼텍스 (리그 5위)
GS칼텍스는 IBK에게 패하며 3연패의 좋지 못한 분위기에 빠지고 말았다. 전체적으로 선수들의 공격성공률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던 GS칼테스는 이렇다할 반전을 보이지 못하는 모습이였다. 리그 공격성공률 3위이자 득점 2위인 알렉사는 IBK전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던 과거 기록들이 있지만 13득점 34.2%의 공격성공률로 부진함을 보였다. 사실 알렉사의 흐름이 크게 좋았던것은 IBK의 부진이 이어지는 맞대결 경기들이 많았기에 어느정도 감안을 하여야 한다. 알렉사의 타점이 높은것은 아니기에 크게 좋은 흐름을 보일수는 없을것으로 보인다. GS칼텍스로서는 이소영과 강소휘가 좋은 흐름을 보일때는 확실히 강점을 보이지만 이소영과 강소휘가 최근 리시브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면서 공격부분의 흐름도 상당히 좋지 못하다. 결국 이런 흐름을 반전시키기 위해서는 두 선수의 리시브 불안이 해결되어야 할것이다.


최종 Tip
이번시즌 두팀의 맞대결은 3승2패로 IBK가 우세를 점하고있다. 하지만 GS칼텍스는 IBK에게 상당히 강점을 보인 부분들이 많았다. 특히 목적타 서브를 보이며 IBK리시브를 흔들었던 경기들에서는 승리를 따내며 좋은 모습을 보였다. 결국 이 경기는 GS가 얼마만큼 IBK를 상대로 목적타서브를 구사할수 있을지 또한 GS가 최근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리시브부분의 불안감을 어떻게 해결할수 있을지가 최대 관건이 될것으로 보인다.  GS의 불안한 리시브가 이번 경기에서도 발목을 잡을것으로 보인다. 기업은행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추천 - IBK기업은행 승

 




 

자유게시판 : 17131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