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도깨비] ACL 2월21일 알아흘리 에스테헤 분석
2017-02-20 20:55:53 (8년 전)

 

도깨비 분석

2월21일 알아흘리 에스테헤 분석 시작합니다.


알아흘리(UAE)
알 아흘리는 아랍 에미리트(UAE) 지난시즌 챔피언이다. 아랍에미리트리그에서 이번시즌은 12승 5무 2패, 39득점 12실점으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알 자 지라에게 선두자리를 내주었다. 이번시즌 벌써 5번의 무승부를 거두었는데 컵대회와 리그를 병행하는 힘든 일정구간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다. 너무 많이 휴식을 취하거나, 적게 휴식을 취한 다음 경기에 취약한 모습이었다. 최근 2월 15일 하타와 경기에서 0:3 으로 승리를 거두고 5일 휴식 후 경기이기에 홈에서 좋은 컨디션으로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시즌 세네갈 출신 마켈트 디오프와 계약하였고 2015년 AFC 올해의 선수였던 아메드 칼릴을 앞세워 화력쇼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상하이 상강에서 아사모아 기안까지 임대영입하였다. 아메드 칼릴은 이번시즌 15경기 출전하여 10골을 넣는 높은 골결정력을 보여주고 있고 디오프는 4경기 출전하여 5골을 넣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팀 적응에 큰 문제가 없는 모습을 보이며 확실한 공격옵션을 보이고 있는 알 아흘리다. 3-5-2 포메이션을 사용하면서 주도적인 운영을 펼치는 알아흘리는 공격진에게 패스를 연결하여 해결하는 모습을 자주 보이고 있다. 모두 젊은 선수들이 주로 분포하고 있기에 미드필더들의 활동량도 좋은 편이며 수비진 또한 꽤나 단단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번시즌 아시아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을 노리는 전력이라 불릴 만하다. 가장 큰 적수는 황사머니를 동반한 중국 클럽들일 것이다. 그에 맞서기위해서는 조별리그부터 차근차근 통과할 필요가 있다.


에스테그랄 테헤란 FC (이란)
에스테헤갈은 이란리그 11승 7무 4패, 34득점 20실점으로 리그 3위에 위치하고 있다. 최근 리그 5연승일 기록할 정도로 분위기가 좋다. 최근 5경기에서 14득점 4실점으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에스테헤갈이다. 에스테헤갈의 장점은 원정에서도 유지할 수 있는 끈끈한 수비력일 것이다. 원정에서 11경기 5실점에 빛나는 수비력을 과시하고 있다. 4-4-2 포메이션을 주로 사용하면서 측면 윙어들의 움직임이 활발하다. 음코얀, 파돌바니로 이루어진 외국인 용병 센터백 듀오의 활약이 빛난다. 각각 아르메니아와 브라질 출신으로 건장한 체격으로 이란리그를 집어삼키고 있다. 이란 대표팀 골키퍼 메흐디 라흐 마티는 에스테헤갈의 가장 큰 무기일 것이다. 알 아흘리의 공격력이 막강하지만 에스테헤갈의 수비력도 만만치 않기에 창과 방패의 대결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공격진에서는 좌측 윙어 안사리와 최전방 공격수 카베흐 레자에이(25경기 7골), 알리 고바니(24경기 7골)에 집중되어있다. 세트피스 득점 또한 있는 편이지만 센터백들을 무리하게 끌어올리지는 않고 후방에 내려앉아 있는 전술을 구사하기에 이번 원정경기에서 매우 수비적인 축구후 롱볼 역습이 예상되는 바이다. 이란의 전통 팀컬러라고 볼 수 있다. 알 아흘리의 공수밸런스가 훌륭하지만 에스테헤갈이 선취골을 기록한다면 특유의 잠그기 전술로 승점을 챙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최종 Tip
두 팀의 경기는 창과 방패의 대결이 될 것으로 보인다. 홈팀 알 아흘리가 주도권을 쥐되 에스테헤갈이 매우 수비적으로 나오면서 공세를 막아내는 움직임을 보여줄 것이다. 알 아흘리의 외국인 공격수 용병들이 얼마나 활약해주느냐가 관건이다. 자국리그에서는 통하는 모습을 보여줬지만 상대 에스테헤갈은 외국인 선수들로 수비라인을 꾸몄다. 그 만큼 점유율을 높이며 우세를 점하지만 대등한 경기가 이어질 수 있다. 두 팀 모두 자신들의 특징을 살려 골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지만 어느 한쪽이 크게 우세하는 경기는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조심스럽게 무승부 예상해본다.

추천 - 무승부

 




 

자유게시판 : 17893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