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
11월14일 대한민국 vs 쿠바 프리미어12
2024-11-15 14:42:17 (15일 전)

발의 난조가 패배로 이어진 한국은 곽빈의 등판이 유력한 편이다. 원래 대만전 선발로 예상되었지만 한번 순서가 밀린 곽빈은 쿠바에게 익숙하다는 점이 강점자 단점이 될듯. 전날 경기에서 대만의 투수진 상대로 나승엽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한국의 타선은 안타 3개가 말해주듯 빈공이라는 표현이 매우 잘 어울린다. 김도영과 나승엽 외에 다른 타자들이 살아나줘야 할듯.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기대 이상으로 강해 보인다.

 

 

 

투타의 부진이 역전패로 이어진 쿠바는 리반 모이네로를 선발로 등판시킬 예정이다. 금년 퍼시픽리그 방어율 1위를 차지했던 모이네로는 실력만큼은 그야말로 메이저리그 레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그러나 전날 도미니카의 투수진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쿠바의 타선은 전혀 살아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다. 특히 장거리포의 부재는 뼈아픈 부분일듯. 3인이동안 6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언제나의 쿠바 불펜이다.

 

 

 

한국 대표팀은 대만에게 일격을 당했고 쿠바는 뒷문이 무너지면서 역전패를 당했다. 두 팀 모두 1승이 간절한 상황. 곽빈과 모이네로의 투구를 고려한다면 선발 대결은 그야말로 막상막하겠지만 두 팀의 불펜은 그야말로 하늘과 땅의 차이가 있고 바로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뒷심에서 앞선 한국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3:1 한국 승리

 

핸디 : 한국 승리

라인업/스포츠정보 : 29093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