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16일 KBO 분석 넥센 vs KIA
2018-05-16 23:18:21 (7년 전)

넥센.png

 

넥센역.png

 

타선의 부진으로 연승이 끊겨버린 넥센은 신재영(2승 4패 8.35)을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9일 한화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한 바 있는 신재영은 투구기 워낙 널뛰기를 한다는 점이 문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원정에서 기아 상대로 6이닝 2실점 투구를 했고 홈에서의 투구라면 호투를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양현종의 벽에 막히면서 장영석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넥센의 타선은 그야말로 천적 관계를 너무 확실하게 증명하고 있다는게 가장 큰 문제다. 그나마 이번 경기에선 조금 더 나아질수 있을듯. 불펜이 결승점을 내준것 역시 타격이 꽤 크게 남을 것이다.

에이스의 힘을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기아는 한승혁(1승 2패 6.07)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한다. 9일 두산과의 홈경기에서 3.1이닝 7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한승혁은 타선이 도와주니까 오히려 흔들리는 문제를 노출한 바 있다. 그나마 홈보다 원정에서 잘 던지고 부담이 없어야 잘 던진다는게 내세울 수 있는 부분일듯.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브리검의 투구에 막혀서 단 2점에 그친 기아의 타선은 여전히 원정에서의 기복이 심하다는 문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전날 기록한 안타가 단 4개였음을 상기해야 한다. 그래도 임창용의 무실점 마무리는 대단히 반갑다.

하마터면 양현종의 승리가 날아갈뻔 했지만 임창용이 간신히 막아냈다. 그러나 브리검의 홈에서 살아났다는것은 기아 상대로 홈에서 강한 신재영 역시 호투를 할수 있다는 이야기다. 물론 한승혁이 부담이 적은 상황에서 잘 던지는 투수라고는 하지만 넥센의 타선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다. 선발에서 앞선 넥센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넥센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댓글 1
2018-05-17 21:19 (7년 전) 추천0 비추천0
정보감사합니다 건승하세요
라인업/스포츠정보 : 29108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