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16일 NPB 분석 니혼햄 vs 세이부
2018-05-16 23:18:04 (7년 전)

니혼.png

 

니혼역.png

 

 

에이스의 쾌투를 앞세워 기선 제압에 성공한 니혼햄 파이터스는 우와사와 나오유키(3승 1패 1.73)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9일 오릭스와의 원정 경기에서 8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우와사와는 경기 초반의 위기만 넘기면 호투를 이어가는 패턴이 이어지고 있다. 금년 세이부 상대로 2.1이닝 무실점 투구를 했는데 이번 대결 역시 도쿄돔이다. 전날 경기에서 카스티요 상대로 레어드의 홈런 포함 2점을 올린 니혼햄의 타선은 그래도 도쿄돔과의 궁합 자체는 나쁘지 않다는 것을 7개의 안타를 때려내면서 증명해 보였다. 불펜 승리조가 원활하게 돌아가는 것도 반가운 부분이다.

타선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세이부 라이온즈는 토가메 켄(2승 4패 3.18)을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9일 소프트뱅크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아쉬운 패배를 당한 바 있는 토가메는 일단 QS 이상은 충분히 해줄 수 있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이번 시즌 도쿄돔에서 니혼햄 상대로 5.2이닝 5실점 패배를 당한 바 있는데 하필이면 이번에도 도쿄돔이다. 전날 경기에서 마르티네즈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완봉패를 당한 세이부의 타선은 지난주부터 시작된 부진이 심상치 않다는걸 증명하고 있다. 그나마 불펜이 무실점으로 잘 버텨준게 위안이 될 듯.

금년의 우와사와는 1회가 가장 불안한 투수다. 즉, 세이부가 1회에 득점을 올릴 가능성은 은근히 있는 편. 토가메 역시 1회 실점 가능성이 있는 투수다. 팽팽하게 경기가 흐를 가능성이 높지만 5회 이전에 토가메가 흔들리고 니혼햄이 리드를 잡으면 그 리드가 쭉 이어질듯. 대체적으로 5:2 정도로 스코어가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

마르티네즈는 역시 에이스였고 카스티요는 돔구장에서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 일단 흐름은 니혼햄이 우위를 잡고 있는 중. 게다가 금년의 우와사와는 경기 초반 고비만 넘기면 안정적인 투구를 이어가고 있기도 하다. 물론 금년의 토가메가 기대 이상의 호투를 하고 있긴 하지만 도쿄돔의 안좋은 기억은 발목을 잡기에 충분하다. 선발에서 앞선 니혼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니혼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1
2018-05-17 21:19 (7년 전) 추천0 비추천0
정보감사합니다 건승하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