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9일 KBO 분석 KT vs 삼성
2018-05-09 16:59:44 (7년 전)

케이티.jpg

 

케이티정.png

 

 

 

투타의 부진으로 3연패의 늪에 빠진 KT는 금민철(2승 2패 4.34)이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3일 두산과의 원정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금민철은 선발로서 다시금 안정감을 찾고 있다는게 반가운 부분이다. 그러나 이전에 삼성 원정에서 부진했다는게 문제가 될수 있을듯. 전날 경기에서 윤성환 공략에 아쉬움을 겪으면서 4점에 그친 KT의 타선은 주말보다 나아지기는 했지만 홈런이 동반되지 않으면 파괴력이 얼마나 떨어지는지를 확실히 증명해보이고 말았다. 불펜이 갈수록 제 몫을 하지 못하는것도 아쉬움이 남을 것이다.

타선의 폭발을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삼성은 아델만(3승 3패 5.93)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한다. 3일 SK와의 홈경기에서 7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아델만은 최근 홈과 원정의 괴리가 꽤 커지고 있다는게 아쉽다. 홈에서 KT 상대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원정이라면 모른다. 전날 경기에서 박한이의 홈런 포함 9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홈에서의 기세를 멋지게 원정까지 이끌어갔다는 점이 무엇보다도 고무적이다. 이 페이스는 이번 경기에서 강력한 무기가 될수 있는 부분. 다만 백정현의 1실점은 왠지 아쉽다.

양 팀의 선발 투수들은 모두 현 시점에서 기대치가 QS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결국 그 외의 부분, 즉 타격과 불펜의 대결이 주 전장이 될듯. 그렇지만 최근 KT의 타선이 전체적으로 경기 후반에 기대를 걸기 어려운 반면 삼성의 타선은 호조를 유지하고 있고 무엇보다 불펜의 안정감이 갈수록 살아나고 있다. 뒷심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삼성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108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