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9일 KBO 분석 넥센 vs 한화
2018-05-09 16:58:15 (7년 전)

넥센.jpg

 

넥센역.png

 

 

불펜의 난조로 연승이 끊긴 넥센은 신재영(2승 3패 9.39)을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2일 NC 원정에서 2.2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신재영은 대전 한화전의 쾌투 이후 2경기 연속 4이닝 이하 5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이번 시즌 홈에서 극도의 부진을 보이는데다가 한화 상대로도 홈에서 매우 약하다는점은 큰 문제가 될 듯. 전날 경기에서 샘슨을 무너뜨리면서 장영석의 홈런 포함 9점을 올린 넥센의 타선은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연승 기간 동안의 집중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될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조상우가 3점 리드를 날려버리면서 김세현과 동급의 마무리 투수가 된건 저주에 가깝다.

막강한 뒷심을 앞세워 대역전극을 만들어낸 한화는 휠러(1승 3패 5.59) 카드로 연승에 도전한다. 2일 LG와의 홈경기에서 홈런 1발 때문에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휠러는 최근 2경기에서 완연히 좋아진 투구를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앞선 넥센전의 투구를 감안하다면 기대를 걸기에 부족함이 없다. 전날 경기에서 브리검과 넥센의 불펜을 무너뜨리면서 홈런 2발 포함 10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조상우을 지옥으로 보내버린게 가장 큰 소득이다. 이는 이번 경기에서도 넥센에게 엄청난 부담을 안겨줄 수 있는 부분이다. 그리고 그들에게는 정우람이 있다.

9회초 3점차의 경기가 뒤집혀버렸다. 이는 넥센에겐 엄청난 충격이고 한화로선 다시 날아오를수 있는 찬스다. 게다가 금년의 신재영은 선발 투수라고 하기 힘든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고 홈에서의 부진이라는 문제도 있다. 무엇보다 이번 시리즈는 개막전의 재판이 되어가고 있다. 선발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한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438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