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5월6일 리그앙 분석 리옹 vs 파리생제르망
2018-05-06 20:56:42 (7년 전)

리옹.jpg

 

리옹개정.png

 

 

리그 6연승을 달리고 있는 리옹. 유로파리그 탈락 이 후 리그에 집중하면서 6경기 20골을 몰아치는 폭발적인 득점력을 앞세워 승승장구하고 있다. FW 마리아노의 부상 공백이 계속되고 있고 GK 로페즈가 징계로 결장하는 악재가 있기는 하지만 FW 데파이,트라오레,페키르 삼각 편대가 주포 마리아노의 공백을 깨끗하게 지워내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 홈에서는 더욱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최근 공격진의 호조에 트루아 상대로 6연승을 기록중인 강세를 기대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트루아. 승점 32점으로 리그 18위에 머물러 있다. 3경기 남은 가운데 17위 툴루즈와는 승점 2점차밖에 나지 않는 만큼 잔류의 가능성은 열려 있다. 특히 홈에서 캉을 3-1로 격파하고 10경기만에 승리를 추가하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는 것이 고무적. 부상 복귀 후 부진했던 FW 석현준이 오랜만에 득점포를 가동하기도 했다. 다만 리옹-몽펠리에-모나코로 이어지는 마지막 일정이 험난하다는 점. 원정에서는 17경기 33실점을 허용하며 2승2무13패로 리그에서 가장 적은 승점을 획득했을 정도로 약했다는 것이 문제다.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리옹. 최근 6경기 20골을 몰아친 공격력을 앞세워 6연승을 달리고 있다. FW 마리아노가 부상으로 이탈했지만 남은 공격자원들이 공백은 충분히 메워주고 있는 만큼 강등 버프가 있기는 하나 원정에서 무기력한 트루아 상대로 충분히 극복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리옹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