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세리아 분석1
2018-05-06 16:20:01 (7년 전)

5월 7일 이탈리아 세리에 A < 칼리아리 vs AS로마 > 분석


칼리아리는 삼프도리아 원정에서 또 다시 수비가 무너지며 1-4 완패를 당했다. 3경기 연속 무승행진과 함께 16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18위 키에보와 승점 2점 차에 불과한 만큼 이번 경기 승리 실패시 강등권 추락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을 전망이다. 로마전 이후의 남은 두 경기 일정이 피오렌티나(원정)-아탈란타(홈)로 매우 험난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딱히 잔류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고 보기도 어려울 듯. 이처럼 중요한 시점에 MF 치가리니, DF 피자카네, 카스탄 3인방이 부상 및 징계로 추가 이탈했다는 점은 상당히 뼈아픈 타격으로 다가온다. 치가리니를 대체할 수 있는 MF 데세나의 복귀여부도 불투명한 만큼 상처 입은 라인업으로 이변이 가능할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게다가 로마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무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AS로마는 주중 챔스 준결승 2차전에서 리버풀에 4-2 승리를 거뒀음에도 불구, 원정 1차전 2-5 패배로 인해 탈락 고배를 마셨다. 아쉽게 결승 진출에 실패하긴 했지만 '졌.잘.싸'를 시전하며 홈팬들의 박수를 받는데 성공한 상황. 옵사이드 및 PK 오심이 로마 측에 불리하게 작용했던 2차전이기도 했다. 주중경기 피로도가 가볍지 않아 보이지만 다음 주중경기 일정이 없는 만큼 상당 수 주력들이 강행군을 이어가게 될 듯. FW 데프렐, MF 스트로트만, 페로티, DF 카어즈도르프 등의 부상 공백에 DF 주앙의 징계까지 겹쳐든 만큼 안정적인 로테이션 가동은 쉽지 않아 보인다. 그래도 FW 제코-MF 나잉골란이 절정의 폼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FW 쉬크 역시 최근 들어 살아나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체력 부담만으로 페이스가 급격히 저하될 가능성은 높지 않을 듯. 올 시즌 리그 원정경기 10승 6무 1패로 극강의 면모를 유지 중이기도 하다. 칼리아리 원정에선 2014-15 시즌에 거둔 2-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 주요 결장자
칼리아리: FW 세테르(★★★☆☆/부상), MF 치가리니(★★★★★/징계), 페드루(★★★★★/징계), 데세나(★★★★☆/불투명), DF 피자카네(★★★★☆/부상), 로마냐(★★★★☆/부상), 카스탄(★★★★☆/징계), 미앙제(★★★☆☆/부상).
로마: FW 데프렐(★★★☆☆/부상), MF 스트로트만(★★★★★/부상), 페로티(★★★★☆/부상), DF 카어즈도르프(★★★★☆/부상), 주앙(★★★★☆/징계).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로마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 리버풀전 후유증이 가볍지 않은 로마지만 칼리아리의 전력누수 여파는 그 이상으로 심각하다. 로마가 결정력 우위를 바탕으로 승기를 잡는 흐름을 보게 된다.


# 베팅 Tip
AS로마 일반 승을 주력으로, 핸디(-1) 승을 차선으로 추천합니다.

 

 

라인업/스포츠정보 : 29010건
닫기